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두타 브랜드, 2016 코리아디자인어워드 최고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덴티티 디자인 부문’ 최고상 수상
두타 브랜드 경험 확장성에 전문가 호평

두타 브랜드, 2016 코리아디자인어워드 최고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두산은 두타면세점과 두타몰 브랜드경험 디자인이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6 코리아디자인어워드’ 시상식에서 아이덴티티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코리아디자인어워드는 국내 디자인계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월간디자인이 1983년부터 주관해온 디자인 분야의 권위 있는 상으로, 매년 ▲아이덴티티 ▲제품 ▲리빙 ▲그래픽 ▲디지털 미디어 ▲공간 등 6개 부문에 걸쳐 한 해의 우수 디자인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두타 브랜드는 2015년 11월부터 2016년 10월까지 발표된 국내 디자인 프로젝트 중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확장성 측면이 높게 인정받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 부문 올해의 디자인에 꼽혔다.

실제 두타 브랜드경험 디자인은 로고, 컬러, 비주얼 모티브, 서체, 사진, 아이콘, 소재 등이 쇼퍼백, 리플릿, 멤버십 카드, 바우처, 기프트 패키징, 웹사이트 등 고객과 맞닿는 모든 온ㆍ오프라인 접점에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두타라는 하나의 모태 서체를 기반으로 두타면세점과 두타몰 등 각각의 서브 브랜드를 포용하는 서체의 유연성과 표현력에서도 심사를 맡은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두타몰은 젊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반영해 볼드 서체를, 두타면세점은 얇고 미려한 서체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특히 두타면세점의 경우 첫 발을 내딛는 면세시장에서의 확고한 정체성 확립을 위해 그리드 선과 다양한 형태의 비주얼 모티브, 그리고 강렬한 마젠타 컬러(핫핑크)를 사용해 유니크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