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아모레퍼시픽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3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국내 화장품 기업 최초로 '2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최근 1년 수출액(2015년 6월~2016년 5월 기준)은 총 2억 8495만 달러(USD)로, 전년(1억9710만 달러) 대비 약 45%의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다. 지난 2013년 제5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한 이래 3년만에 이룬 쾌거다.
실제로 아모레퍼시픽은 1964년 국내산 화장품으로는 최초('오스카' 브랜드)로 해외 수출을 달성한 이래, 대한민국 화장품 업계의 대표주자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두드러지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화장품 사업은 전년 대비 약 44% 성장한 1조2573억원(K-IFRS 기준)을 달성했다. 이는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라네즈·마몽드·이니스프리·에뛰드)를 중심으로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북미 지역 등에서 매출 고성장을 달성한 결과다.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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