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ㆍ서비스 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9가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사이트를 대폭 간소화했다.
G9는 쉽고 간결한 구조의 미니멀리즘 콘셉트로 홈페이지와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을 처음 하는 고객도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 프로모션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변경했다는 것.
웹사이트와 앱의 사용자환경(UI)도 통일했다. 두 사이트를 통일해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일관된 사이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왼쪽 상단에는 메뉴 버튼을 추가해 페이지 이동 없이도 대ㆍ중ㆍ소 카테고리 선택이 가능해졌다.
서비스ㆍ프로모션 접근성도 높였다. 기존 상품 카테고리 중심의 상단 영역을 서비스 중심으로 변경했다. 이 일환으로 ▲베스트 ▲해외직구관 ▲백화점몰관 ▲e쿠폰 ▲여행 ▲항공권 ▲혜택으로 조정했다. 트렌드메이커, 가구ㆍ대형가전 지방 무료배송 등의 서비스를 사이트 전면 상단에 고정 배치해 G9에서만 제공하는 차별화된 혜택을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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