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 경영실천으로 서비스우수기업 부문 수상 쾌거
‘국가생산성대회’는 정부가 생산성 향상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기업 및 개인의 생산성 향상 의지를 고양시키고 생산성 혁신을 통한 창조경제 구현을 다짐하는 대회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했다.
▲2016년 CEO의 고객감동경영 의지실현을 위한 고객만족부 신설 ▲2016년 행정자치부 주관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점수 획기적 향상 ▲공영주차장 신설과 구립공연장 운휴일 조정으로 구민편의 및 이용률 증대를 추진했다.
또 ▲전임직원의 I CAN(먼저 인사하기) 운동 추진 ▲기상정보를 활용한 조기 경보시스템 구축으로 야외 주차장 침수율 제로화 실현 ▲거주자주차면 함께 사용하기 사업추진으로 우수사례 MBC등 방송보도 ▲SNS를 통한 사업 홍보 및 소통 채널 도입 등 고객만족 경영과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온 결과다.
특히 지난해 7월 이사장 직속의 고객만족부를 신설, 체육시설 ? 공영주차장 운영 등 구민 생활편의와 밀접한 공단 업무에 CS기법을 적극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했다는 평가다.
김상주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구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 될 것”이라며 “계속해서 고객감동 경영, 수익창출경영, 안전경영, 윤리경영이라는 공단의 경영목표를 실현해 강남 브랜드 가치에 맞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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