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반기문 1월 귀국 소식…친박 "금의환향 해야", 비박 "구세주 아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반기문 1월 귀국 소식…친박  "금의환향 해야", 비박 "구세주 아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새누리당 최고위원들은 반기문 유엔(UN) 사무총장의 내년 1월 귀국과 관련해 환영 의사를 밝혔다. 하지만 비박(비박근혜) 최고위원은 다른 목소리를 내, 당내 미묘한 기류를 보여줬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반 총장이 10년 임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금의환향하길 기대한다"며 "(반 총장을 미국 유엔본부에서 만나) 지난 10년동안 국제외교무대 수장으로서 노고를 위로하고 소중한 경험과 지혜를 우리나라 미래세대를 위해 써달라하는 인사를 드렸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그는 "반 총장과 북핵문제 해결 방안, 기후변화협약 인준 등 대한민국 세계적 위상에 걸맞는 분담금 책임 문제 등 관심사에 대해 논의했다"며 "반 총장은 북핵문제 해결, 국제분쟁 조정 등으로 분주한 일정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친박(친박근혜)인 조원진 의원은 "반 총장이 임기를 마치고 바로 1월달에 오신다는건 여당으로선 환영할 일"이라며 "모든 국민들이 환영할 일이라 본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장우 의원은 야권의 자치단체장들이 대선 후보로 거론 되는 것과 관련 "도지사로서의 역할과 시장으로서의 역할을 도외시하고 벌써부터 대권 운운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내년 초쯤 반기문 총장의 임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해드리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그분이 온 이후는 그 다음일"이라고 말했다.
반면 유일한 비박 최고위원인 강석호 의원은 "반기문 총장이 구세주가 되는냥 치켜올리면 정치사에 부끄러운 점이 아닐까 그 점도 생각해볼 때"라고 말했다. 그는 추석 민심을 전하며 "반 총장에 대해서는 한마디씩 다한다"며 "그러한 훌륭한 분이 오셔서 우리 정치 보탬이 되면 좋겠다. 그런 부분에서는 다들 공정, 공평하게 모든 부분이 이뤄져야 한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