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웨이, 1Q 영업익 1236억 "역대 최대 렌탈 판매량"(상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코웨이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236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4% 증가한 6237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35만대의 렌탈 판매량를 달성해 역대 1분기 판매량 기록을 갈아 치웠다. 이는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전 제품군의 판매 호조에 기인했다.
특히 사물인터넷(IoT)이 적용된 아이오케어(IoCare) 제품군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 방판 및 시판 채널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판매량 증대가 기록 갱신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판매량 증가 추세는 2분기에도 계속 이어져 올해 렌탈 판매 목표인 147만대를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렌탈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총 계정수는 역대 최대인 579만 계정을 달성했다. 계정 증가는 매출로 이어져 1분기 환경가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3% 증가한 4993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강화를 통해 렌탈제품 월평균 해약률을 1% 내외로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그 결과 1분기 렌탈폐기 손실금액은 97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렌탈 매출 대비 2.6% 수준으로 전년 평균인 2.7%보다도 0.1%포인트 낮아진 수치이다. 이와 같은 낮은 해약율 유지가 이익 증가에 기여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코웨이 주요 해외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성장도 돋보였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294억원을 기록했으며 관리 계정은 전년 동기 대비 52.4% 증가한 30만 계정을 달성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말레이시아 현지화폐를 기준으로 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7% 증가한 1억260만 링깃(298억원)을 기록했다. 미국 법인 역시 지난 해 같은 기간 대비 23.5% 성장한 165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코웨이 해외사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1분기에는 홈케어 사업의 약진도 두드러졌다. 매트리스 관리계정의 증가로 홈케어 사업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3.8% 급증하였다. 총 관리계정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27만 6천 계정을 달성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CFO)은 “2분기에도 IoT 관련 신제품 및 라인업 확장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또한 방판채널 영업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신규채널 전용 제품 확대를 바탕으로 시판채널 경쟁력을 강화시켜 현재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