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 선물세트 실속이 대세…가공식품세트 매출 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공식품·생필품 세트 매출 전년동기대비 32.8%↑

설 선물세트 실속이 대세…가공식품세트 매출 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올해 설 선물세트 가운데 가공식품·생필품 세트가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식품 매출도 증가했다.
1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기간인 1월 11일부터 2월 6일까지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판매 기간 대비 12.5%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가공식품·생필품의 매출이 전년 판매 기간 대비 32.8% 증가했다. 건강 선물세트 매출은 18.3%올랐으며, 축산 선물세트 매출도 13.7% 올랐다.

실속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주류 선물세트 매출도 9.5% 신장했다. 와인의 경우 5만원 이하 실속 와인세트의 매출 비중이 지난해보다 10%포인트 증가한 42%를 기록했다.
현대백화점의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7일까지 설 선물세트 판매 매출은 전년 명절기간 대비 8.8% 증가했다. 중저가 실속형 세트 매출이 13.7% 증가했으며 품목별로는 정육(8.9%), 수산 (10.1%), 건강(15.8%), 와인(13.1%) 등 전반적으로 고른 증가세를 보였다.

마트에서도 실속형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았다. 홈플러스는 본 판매기간인 지난달 25일부터 8일까지 설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 명절 기간 대비 4.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중저가 세트 비중이 높은 통조림 및 패션·잡화도 각각 12.0%, 10.1%의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한우보다 가격이 저렴한 수입육 매출도 28.4% 증가했다.

건강 관련 상품들도 인기를 끌었다. 행사 기간 슈퍼곡물세트 매출은 전년 설 판매기간 대비 2478% 급증했다. 건강기능식품세트 매출은 34.7%, 수삼더덕세트 매출도 173%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설 판매를 통해 저렴한 실속 상품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걸 확인했다"며 "저렴하면서도 가치 있는 상품군에 대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