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떡국대신 편의점도시락 드셨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설 기간 도시락 매출 31.8%↑… 특근을 자처하는 사람 늘어

떡국대신 편의점도시락 드셨나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김지영(33)씨는 회사 당직때문에 이번 설에 큰집으로 내려가지 않았다. 아직 결혼을 하지 못해 친척들의 시선이 불편했기 때문이다. 김씨는 설날 떡국 대신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때웠다. 김씨는 "처음에는 궁상맞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집에 가져가서 먹다 보니 그리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고 말했다.
명절에도 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른바 명절 '혼밥족'이 늘면서 명절 기간 편의점 도시락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가족들이 모이는 전통적인 명절의 개념이 점차 희박해지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9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지난해 설 명절 기간(당일 포함 3일간) 도시락 매출은 전년 설 기간 대비 31.8% 증가했다. 전년 설 대비 2013년도와 2014년도의 매출 증가율도 각각 65%·29.6%를 기록했다.

도시락보다 간편한 김밥류로 하루를 때우는 사람들도 늘었다. 지난해 설 기간 김밥·주먹밥 매출은 전년 설 기간 대비 25.2% 늘었다.
편의점 업체 CU도 지난해 설·추석 기간 도시락 매출이 전년 명절 기간 대비 45% 급증했다. 업계 관계자는 "점차 설에 도시락을 먹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사라지고 있는 것"이라며 "아예 특근을 자처하거나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말했다.

도시락 매출은 1인 가구가 밀집한 원룸촌과 고시촌·오피스텔을 중심으로 늘고 있다. 이 지역의 지난해 명절기간 도시락 매출은 전년 명절 기간 대비 50.3%나 올랐다. 음식점들이 문을 안 열자 편의점을 찾은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명절에도 쉬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근무지역을 중심으로 도시락 매출도 늘고 있다. 사무실이나 공장이 밀집해 있는 오피스가와 산업지대의 명절기간 도시락 매출은 전년 명절 기간 대비 각각 21.4%·28.4% 증가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