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경영을 시작한 지난 2013년 7월 150개였던 bhc 비어존 매장수가 2년 4개월 만에 280개가 새롭게 오픈 11월말 현재 430개로 늘었다. 이는 전체 매장 중 약 40% 차지한다.
bhc는 독자경영 이후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소비자들에게 좀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고객들이 직접 내방하는 카페형 매장에 주목하고 지난해 초 기존 BI를 젊고 활기한 이미지로 교체하면서 카페형 매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고 있다.
또 치맥 열풍으로 치킨 소비가 2~30대의 젊은 층으로 확산되면서 카페형 매장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가지게 된 것도 매장 증가에 한 몫을 했다고 bhc는 설명했다.
bhc 관계자는 "카페형 매장은 내방 고객 이외에 배달도 가능해 좀더 효율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비어존 매장이 가족, 친구, 연인들이 즐겨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잡기 위해 비어존만의 독특한 메뉴 개발은 물론 최신 트랜드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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