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척스카이돔 주민 투어 프로그램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월18일까지 동별로 100명씩 운영 … 투어해설사와 함께 불펜, 덕아웃, 그라운드 등 체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12월18일까지 고척스카이돔 주민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로구는 지난 10월 고척동에 국내 최초로 건립된 고척스카이돔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주민 대상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인로 430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은 지하 2, 지상 4층 연면적 8만3476㎡ 규모로 건립됐다.

지상 1층에는 그라운드, 선수실, 헬스장, 지상 2층에서 4층까지는 매점과 스카이박스, 방송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는 아마야구기념관, 수영장, 주차장 등이 들어섰다.

돔구장 부대시설로는 축구장(4500㎡), 농구장(420㎡), 보행광장(4200㎡) 등이 조성됐다.
고척스카이돔

고척스카이돔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로구는 동별로 100여명의 참가인원을 모집해 오전 10시와 오후 2시 1일 2회씩 1시간 가량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투어 코스는 지하 대회의실에서 시작해 불펜(선수연습실), 덕아웃, 다이아몬드클럽, 귀빈실, 방송·기자실을 거쳐 그라운드에서 기념촬영을 한 후 야외 야구조형물 또는 축구장(농구장)에서 마무리된다.
투어에는 2명의 해설사가 동행해 돔 구장의 전반적인 개요, 각 시설의 용도와 운영방식, 재미있는 일화 등을 소개한다.

투어해설사는 이달 초까지 ‘추억과 희망의 구로공단 여행’ 프로그램에서 안내를 했던 동네해설사 8명이 맡았다. 해설사들은 이번 투어를 위해 돔구장에 대한 특별교육을 받았다.

구로구는 지난 19일과 20일 먼저 돔 구장이 위치한 고척동 주민들을 초청해 투어 프로그램을 시범운영해 높은 호응을 얻은바 있다.

본 프로그램은 12월10일 신도림동을 시작으로 전 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고척스카이돔 투어

고척스카이돔 투어

원본보기 아이콘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각 동 투어 날짜를 확인(구 홈페이지)한 후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신청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이번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구로구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돔구장을 속속들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