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대피부과, '피부필링' 벗겨낸다고 다가 아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기적인 피부관리를 위해 피부과나 의원을 통해 ‘필링’시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필링은 메디컬스킨케어의 대표적인 시술 가운데 하나로, 레이저시술보다는 부담이 덜하지만 일반적인 피부관리 보다는 전문적으로 이루어진다.

필링의 원리나 목적은 단순하다. 색소침착이나 여드름, 트러블, 각질문제 등이 모두 피부 재생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로 보는 것이다. 때문에 화학적, 물리적 필링 대부분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정상적인 피부의 턴오버 주기는 28일로, 이 기간 동안 피부의 진피층부터 각질층까지 생성과 탈락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오래된 각질세포는 정기적으로 탈락되고 새로운 세포가 계속 분열하여 만들어 지면서 피부는 일정한 두께를 유지하게 된다.

여성의 경우 25세 이상이 되면 피부재생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되고, 대부분 이를 기점으로 하여 피부의 턴오버 주기 역시 바뀌게 된다. 피부의 턴오버 주기가 짧아지게 되면 건선이나 아토피와 같은 질환이 유발되고, 재생주기가 길어지면 여드름이나 모공각화증 등과 같은 증상이 생긴다.

특히 재생주기는 피부의 상처회복이나 흉터, 노화에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피부의 재생은 피부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때문에 이처럼 각질탈락이 제때 자연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필링이 효과적인 방법이다.
필링은 인위적으로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세포가 재생성 되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진행할 경우 근본적인 피부관리가 될 수 있다.

그러나 각질을 탈락시키는 과정에서 피부에 무리한 자극을 가하거나 필링제의 농도를 높게 진행할 경우 따가움이나 가려움, 붉어짐 등의 부작용을 감수해야만 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등장한 PHA필링은 기존 AHA필링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화학적 방법의 필링이다. 일명 ‘물톡스’, 혹은 연예인들이 시술을 받는다고 해서 ‘연예인필링’이라고도 불리는 PHA필링은 AHA필링보다 수분공급효과가 무려 8배에 달할 정도로 수분공급에 효과적인 필링이다.

기존 필링이 피부를 벗겨내는 것에 그쳤다면 PHA필링은 여드름을 포함한 피부재생은 이루어지도록 하면서 동시에 피부에 하이드라필름막을 형성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마치 ‘물광주사’ 시술을 함께 받은 것과 같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대역피부과 백설공주클리닉 신촌이대점 김태흥 대표원장은 “필링시술의 경우 시술 후 일어나는 각질탈락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PHA필링은 수분공급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각질탈락에 대한 걱정이 없고 AHA나 BHA시술을 받을 수 없던 민감성피부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자극이 적다.”고 설명했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