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에 따르면 34개 농촌체험휴양마을의 지난달 예약 인원 가운데 83.3%가 예약을 취소하는 등 최근 농촌체험휴양마을 방문객과 매출액이 급감했다.
또 매주 여행가기 좋은 농촌관광지를 SNS로 소개하고, 이달 중 네이버와 협약을 맺고 우수 마을의 전용 모바일 홈페이지와 지도를 만들 예정이다.
농촌관광 상품을 평가하고 개인 SNS로 체험 후기를 작성하는 '농촌관광 체험단' 1천500명을 구성하는 등 농촌관광 체험 기회도 확대한다.
농업종합자금 지원대상에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추가해 낮은 금리(연리 고정 3%·변동 1.68%)로 정책자금을 지원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농식품부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여행업계와 함께 중국인 맞춤형 농촌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한국에 사는 중국인 유학생 30명을 SNS로 한국 농촌을 알리는 '농촌관광 서포터즈'로 임명할 계획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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