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8일 미역-Day 선포식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 미역

완도 미역

AD
원본보기 아이콘

"어버이날, 미역 먹는 날 지정"

[아시아경제 노해섭 ]완도군은 오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미역 먹는 날’을 지정하는 완도 미역-Day 선포식을 개최한다.
군은 어버이날에 온 국민이 미역국을 먹음으로써 부모님 은혜에 감사하고, 해조류로 건강을 더할 수 있도록 미역 먹는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선포식에는 해조류 홍보대사 위촉, 공로패 증정, 추진배경 및 취지 설명, 초청연예인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관광객과 함께하는 해조류 주먹밥 만들기 체험, 미역 카네이션 달아주기, 완도 명품광어를 넣어 끓인 광어 미역국을 관광객들과 함께 나누는 훈훈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이날 선포식은 완도해변공원에서 개최되며, 지난 1일 개막하여 9일까지 예정인 2015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와 함께 풍성한 체험과 공연도 즐길 수 있고, 완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싱싱한 전복, 광어 등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 부모님을 모시는 나들이 장소로도 제격이다.

완도군은 전국 미역 생산량의 46%를 차지하고 있으며, 산모용 미역, 마른미역, 자른미역, 쇠미역, 미역국수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산모가 미역을 먹기 시작한 유래는 무엇일까? 당나라 ‘초학기’에는 고래가 새끼를 낳고 미역을 뜯어 먹는 것을 보고 고려인들이 산모에게 미역국을 끓여 먹였다고 전한다.

지난 1일 국내 최초로 개장한 완도해조류센터에서는 이러한 해조류의 다양한 세계를 알아볼 수 있는 해조류전시실이 무료 개장 중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군은 청정해역 완도 바다에서 생산되는 미역 등 해조류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전국 각 가정의 식탁에 완도 해조류가 항상 푸짐하게 차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개발, 홍보 및 판촉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완도군은 지난 1일, 대한민국 수도는 서울, 행정수도는 세종시,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는 완도임을 알리는 선포식을 개최하고, 완도군이 앞으로 청정바다를 지켜나가는 일을 선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