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유명병원들, 애플 헬스키트 파일럿 프로그램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처-CNET)

(출처-CNET)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최근 모바일 헬스 케어가 의료 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일류 병원들이 애플의 헬스키트(HealthKit)파일럿 프로그램을 론칭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5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CNET는 로이터를 인용해 미국의 23개 병원이 애플 헬스키트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애플의 헬스키트는 심박수와 칼로리 소모량, 운동기록 등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응급 상황 시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의사가 의료 문제의 초기 징후를 찾고 당뇨병과 고혈압과 같은 만성 질환을 가진 환자가 더 심각하기 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이같은 모니터링이 병원으로 하여금 정부에서 벌금부과가 반복되는 입원을 줄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공개된 애플의 헬스키트는 사용자에 대한 의료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앱을 개발자들이 만들도록 설계된 프레임워크이다. 애플의 헬스앱을 통해 타사 앱에서 수집 된 데이터는 의사와 병원에 원격으로 보낼 수 있다. 애플은 유사한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 및 삼성과 경쟁하고 있다.
현재 헬스 앱은 아이폰에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는 4월 출시하는 애플워치의 핵심부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하루종일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으면 헬스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반적인 건강 및 특정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음을 뜻한다.

로이터가 인용한 병원은 뉴올리언즈 옥스너(Ochsner) 의료 센터로 애플과 의료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 에픽시스템과 작업하고 있으며 옥스너 고혈압 환자를 모니터링하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다만, 문제도 제기됐다. 의사들은 잠재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의료 데이터들이 시간, 노력과 투자가치가 있는지 결정해야 한다. 애플, 구글과 삼성은 의료 시장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 자신들만의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이 기술은 모든 의료 제공자들에 기술이 사용되려면 일반적인 기준은 정해져야 작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환자와 의사는 의료 정보의 교환이 안전하고 보안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지도 봐야 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