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하진 전북도지사, 고창군 방문 민선6기 도정 공유 소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28일 민선6기 도정 현안사업을 고창군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고창군을 방문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28일 민선6기 도정 현안사업을 고창군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고창군을 방문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귀농귀촌 대표자 간담회 및 복지시설 방문"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송하진 전북도지사가 28일 민선6기 도정 현안사업을 고창군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고창군을 방문했다. 이날 귀농귀촌대표자 간담회와 복지시설 방문 등 현장을 누비며 민생을 챙기고 고창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송하진 지사는 먼저 고창군 상황실에서 박우정 군수, 이상호 군의회 의장, 이호근ㆍ장명식 도의원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고창군정에 대해 보고받았다.

군은 도내 첫 국가지정 생태관광지로 지정된 고인돌-운곡습지와 아산면 용계마을을 연계하여 개발하기 위한 사업비로 5억원을 요청했으며, 고수면에 조성 중인 고창일반산업단지에 인접한 봉산마을 진입로를 확포장하기 위해 도비 10억을 지원 요청했다.

이에 송 지사는 관광 정책과 일자리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2건의 사업에 대해 도비 10억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고창읍 월곡리 뉴타운커뮤니티센터로 이동하여 귀농귀촌인 대표자를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송 지사는 “우리나라 귀농귀촌1번지를 대표하는 고창군은 지역의 특색을 살린 정책과 정부 공모사업에 응모, 많은 국비를 확보하여 귀농귀촌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도에서도 2018년까지 1000억원을 투자하여 4대 핵심과제를 추진, 해마다 5천세대씩, 총 2만세대를 귀농귀촌인으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송 지사는 "귀농귀촌인 대표자들에게 귀농지로 고창을 선택한 이유와 정착단계에서 겪은 어려움을 듣고, 귀농정책에 대한 건의사항을 수렴한 후 농업인이 잘 살고 소득이 증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고창군 노인복지관(관장 대원스님)을 찾아 시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및 이용 인구 등 현황을 청취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노인복지관은 2007년 11월 개관 이후 누적회원은 3,668명이고, 이중 70대 이상 어르신이 3,000명이 넘는다.

현재 67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일 평균 400여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호응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은 태극권, 댄스스포츠, 탁구, 당구, 한글교실이다.

경로식당은 지역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8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 차상위계층 및 국가유공자는 800원, 일반주민은 1500원에 식사를 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운영하며, 하루 평균 300여명이 경로식당에서 따뜻한 점심식사를 하고 있다.

송하진 지사는 “보람 찾는 농민, 제값 받는 농업, 사람 찾는 농촌이라는 삼락농정 실현을 통해 농생명산업의 기반을 다지고, 탄소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자동차, 조선·해양, 신재생에너지 등을 연계한 탄소융복합산업 전략기지를 조성해 성장동력산업 육성, 14개 시군별 대표 관광지를 육성하고 관광 네트워크 강화로 토탈 관광 체계 구축, 인간 중심의 생태환경 조성, 복지 사각지대 해소로 모든 도민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따뜻한 환경 조성, 새만금은 생태개발 위주로 기반시설을 본격적으로 구축해 잘 사는 전라북도를 만들겠다. 고창군민 여러분도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정에 협조, 성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