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산 인질범 검거, 재혼한 아내 전남편·의붓딸 살해한 이유 무엇인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산 인질범 검거 / 사진제공=연합뉴스TV

안산 인질범 검거 / 사진제공=연합뉴스TV

AD
원본보기 아이콘

안산 인질범 검거, 재혼한 아내 전남편·의붓딸 살해한 이유 무엇인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별거 중이던 아내를 불러달라며 의붓딸 등을 인질로 잡고 5시간여 동안 경찰과 대치해 온 40대 남성이 검거됐다. 인질범은 검거 전 흉기를 휘둘러 아내의 전남편과 의붓딸 등 2명을 살해했다.
13일 오전 9시36분쯤 경찰 112 상황실로 "재혼한 남편 김모씨가 '전 남편 사이에서 낳은 두 딸을 인질로 잡고 있다'고 협박 전화를 걸어왔다"는 A씨의 신고가 접수됐다.

안산 상록구 A씨 전 남편 B씨의 다세대주택으로 출동한 경찰은 A씨의 두 딸 등을 흉기로 위협하는 김씨와 대치한 채 협상에 들어갔다. 경찰은 다세대주택 주변을 통제한 채 협상을 시도했으나 인질범 김씨가 몹시 흥분한 상태여서 달래기가 쉽지 않았기에 특공대 투입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 소방당국도 구급차 3대와 구급대 10여명을 배치하고 에어매트를 설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오후 들어 김씨는 A씨와의 통화에서 'B씨와 딸을 흉기로 찔렀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기하던 경찰특공대는 협상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출입문과 창문 등을 통해 집안으로 강제 진입했다.
오후 12시40분쯤 경찰특공대 10여명이 로프 등 도구를 챙겨 인질극이 벌어진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의 4층짜리 다세대주택 옥상으로 올라갔다.

10여분 뒤 무전과 지상에서 상황을 살피던 형사들의 손짓을 통해 현장 진입 명령이 떨어지자 특공대원들은 곧바로 인질극이 발생한 4층 B씨의 집 창문을 깬 뒤 로프를 타고 집안으로 진입했다.

이윽고 다세대주택 현관으로 인질극을 벌인 김씨가 특공대원들에 둘러싸인 채 모습을 드러냈다. 김씨는 고개를 숙인 채 별다른 저항 없이 대기하던 형사들에 의해 호송차에 올라타 안산상록경찰서로 압송됐다.

김씨는 바로 검거됐지만, 집 안에서는 흉기에 찔려 숨진 B씨와 피를 흘리고 쓰러진 막내딸(16)이 발견됐다. 막내딸은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나머지 딸 1명과 B씨의 지인으로 추정되는 40대 여성 등 2명은 무사한 상태이나 정신적인 충격으로 인해 아무런 진술을 하지 못하는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A씨도 충격이 심해 원스톱지원센터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고, 생존자 2명도 실어증에 걸린 것처럼 아무런 말을 못하고 있다"며 "아직 사건경위나 인물들의 관계 등이 파악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김씨와 A씨는 법적으로 부부 관계지만 현재는 별거 중인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현재 김씨를 안산상록경찰서로 옮겨 정확한 사건경위와 범행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안산 인질범 검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산 인질범 검거, 정말 충격" "안산 인질범 검거, 어떻게 이런 일이" "안산 인질범 검거, 세월호 아픔 가시기도 전에" "안산 인질범 검거, 이유가 뭐냐" "안산 인질범 검거, 조사 결과 빨리 나왔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