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S동서, 12월 서울·부산서 상가 동시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남구 용호동 더블유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더블유 스퀘어'.

▲부산 남구 용호동 더블유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더블유 스퀘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 아이에스(IS)동서가 올해 분양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위례신도시와 부산에서 12월 중 대형 상업시설을 공급한다.

대상은 부산 남구 용호동 일대 더블유 아파트 단지 내 상가인 '더블유 스퀘어'와 위례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는 근린상가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가 대상이다.
부산 남구 용호동 더블유 아파트 단지 내 상가인 '더블유 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2층, 약 9만8000㎡ 규모에 달하는 초대형 상가다. 최근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판교의 아브뉴프랑과 신사동 가로수길, 위례신도시의 트랜짓몰 등과 같이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 형태로 조성된다.

지상 2층에는 약 12m에 달하는 광폭테라스를 설치해 바다를 바라보며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층에는 5m가량의 명품테라스를 설치하는 동시에 다채로운 문화 예술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이벤트광장이 마련된다. 상가 바로 앞에는 넓은 잔디광장도 조성된다.

1층에는 팬시용품점·편의점·은행·스포스패션샵·아웃도어 패션숍·화장품 및 뷰티샵·패스트푸드·커피전문점 등이 들어설 예정이고 2층에는 바다조망이 가능한 테라스가 설치된다는 점을 고려해 커피전문점·브런치카페·라운지바·비어펍·국내외 유명음식 브랜드음식점·전문식당 등의 다양한 F&B 매장을 입점시킬 계획이다. 지하 1층은 5만3000여㎡ 달하는 대형마트와 문화집회시설로 꾸며진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도 장점이다. 우선 고정 수요층인 1488가구의 더블유 아파트 입주민을 비롯해 반경 2㎞ 이내에 메트로시티·센텀시티·해운대 등 약 20여만 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 상가 주변으로 UN평화공원·이기대 도시자연공원·부산시립박물관 등의 유명관광명소가 있어 국내외 관광객 수요 흡수도 가능하다.

아이에스동서는 수도권 청약 열풍을 몰고 온 위례신도시에서도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 분양에 나선다. 이 상가는 위례신도시의 핵심지역으로 문화와 쇼핑, 휴식 등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트랜짓몰' 내에 위치하고 있다.

상가 바로 앞으로 위례신도시의 신개념 교통수단인 트램선이 지나고 있고, 2020년 개통예정인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도 가까워 유동인구를 흡수하기에 최적의 입지여건을 갖췄다. 또 10만여 명에 달하는 위례신도시 배후수요와 KTX수서역·문정법조단지·제2롯데월드 등 개발에 따른 풍부한 잠재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더블유 스퀘어' 홍보관은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해변로 209번 나길 99,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새말로 62 송파푸르지오시티 내에 마련돼 있다. 더블유 스퀘어 분양문의 051-611-2200.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 분양문의 1899-5673.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