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텔링크 "MMS로 팩스 송수신 하세요"…모바일팩스 앱 출시

최종수정 2014.11.04 10:04 기사입력 2014.11.04 10:0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링크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팩스를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애플리케이션(앱)을 4일 출시했다.

MMS 문자를 활용해 팩스를 주고받을 수 있는 이 앱은 별도의 가입비나 월정액 없이 앱을 설치만 하면 바로 팩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존에 팩스 서비스를 이용기 위해 인근 문구점을 방문하는 수고를 덜 수 있게된 것이다.

SK텔링크 모바일팩스는 별도의 충전이나 납부 절차 없이 통신 요금제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료 MMS 문자로 팩스를 주고받는 방식이다. 추가 요금이 부과되지 않고, 가입 및 이용 절차 또한 간단하 것이 장점이다.

사용자는 앱을 설치 후 스마트폰 카메라, 사진앨범 및 문서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필요한 문서나 이미지를 손쉽게 팩스로 내보낼 수 있으며, 가입 시 부여받은 0504 안심번호를 이용해 무료로 팩스를 수신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스마트폰 팩스 앱들과 달리 다양한 문서전송 옵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진 및 저장문서를 일반팩스 수준의 높은 해상도로 전송할 수 있으며, 트래픽이 많은 상위 10개국을 대상으로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해외 팩스 전송이 가능하다.
안태호 SK텔링크 마케팅본부장은 "기존 팩스 서비스 이용시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스마트폰 MMS 문자 기반의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앱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개인용 팩스기기를 운영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는 물론 소규모 사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앱은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 및 티스토어(http://tsto.re/0000676480)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