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융위, 러시앤캐시 저축은행 인수 승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러시앤캐시가 금융당국으로부터 저축은행 인수를 승인받았다.

금융위원회는 2일 금융위 정례회의를 열고 에이앤피파이낸셜대부(브랜드명 러시앤캐시)의 예주, 예나래저축은행 주식취득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승인 배경으로 "러시앤캐시 측이 제출한 대부업 자산감축 방안과 저축은행 신용대출 금리 운용계획이 적절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에이앤피파이낸셜대부와 최근 신설된 국내 법인인 아프로서비스그룹대부는 각각 2%, 98%씩 나누어 예주와 예나래저축은행 지분을 인수하게 된다. 업계에서는 이르면 이달 중순 저축은행 영업에 들어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금융당국은 지난해 9월 발표한 '대부업체의 저축은행 인수 정책 방향'에 따라 러시앤캐시 측이 제출한 '저축은행 건전경영 및 이해 상충방지 계획'을 심사했다. 금융위는 이 계획을 충실히 이행하는 한편 이행여부를 보고할 것을 주식취득 승인의 부대조건으로 내걸었다. 이에 러시앤캐시는 매년 금감원장에게 계획의 이행 여부를 보고해야 한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금융위는 상호저축은행법에 따라 주식취득 승인을 철회하거나 주식처분명령을 부과할 수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대부업체 이용 수요를 제도권으로 흡수함으로써 서민대상 신용대출의 금리를 인하하고 소비자 보호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예금보험공사가 관리·보유하던 10개 저축은행이 모두 정리됨에 따라 2011년 이후 본격 추진됐던 구조조정은 사실상 마무리됐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