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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BMW 차량 3만여대 리콜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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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쌍용자동차와 BMW코리아 차량 3만여대가 자발적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국토교통부는 쌍용자동차, BMW코리아에서 제작ㆍ수입ㆍ판매한 자동차에서 결함이 발견돼 리콜조치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투리스모'와 '코란도 스포츠' 2만9813대에서 변속레버 조립불량으로 P단(주차)에서 작은 힘으로도 변속레버가 움직여 주차기능을 유지하지 못하고 차량이 움직일 수 있는 문제점이 발견됐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쌍용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대상차량 확인 후 변속레버 로드 점검 및 조정)를 받을 수 있다.

BMW코리아의 '750Li' 등 9차종 1294대에서 스마트키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운전자의 의도와 다르게 변속위치가 P(주차)에서 N(중립)상태로 변경돼 의도와는 달리 차량이 이동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750Li' 등 5차종 290대에서 '자동 문 잠금장치'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아 주행 중 열릴 수 있는 문제점이 발견됐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BMW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자동차 확인 후 개선된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리콜 조치는 27일부터 시행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쌍용자동차(080-500-5582), BMW코리아(080-269-22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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