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는 지난 18일 카페베네 중국 100호점인 '주방2000점'을 열고 중국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또한 이번 카페베네 중국 100호점 돌파는 한국 토종 커피전문점 중에서 처음으로 달성한 성과라는데 그 의미가 크다. 1999년 중국 시장에 첫 문을 두드린 스타벅스가 진출 14년째인 현재 10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점을 미루어 봤을 때도 카페베네의 중국 시장 내 성장속도는 눈여겨 볼 만한 부분이다.
카페베네는 현재 중국에 문을 연 매장 이외에도 추가로 70여개 매장 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카페베네 중국 법인 관계자는 “지난 2011년 하반기,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테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한 이후 약 2년 만에 100호점 돌파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낸 만큼, 향후 1년 안에 중국 내 1000개 매장을 목표로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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