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 '응답하라 90년대' 광고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처 : 유튜브)

(출처 : 유튜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10'의 복고풍 광고가 유튜브에서 인기몰이중이다.

이 광고는 '90년대 아이들'이란 제목으로 당시 유행하던 다마고치, 워크맨 등의 청소년 문화를 차례대로 소개하고 있다. 요요, 딱지 치기, 에어펌프 운동화, 모뎀, 디스켓 등 우리에게 익숙한 물건들도 등장한다. '바가지 머리'에 대해선 "60달러가 안되는 비용에 4분만에 완성되는 헤어컷"이라는 설명이 나온다.
이 광고는 지난달 23일 유튜브에 올라온 이후 현재 124만여명이 시청했다. 광고에 담긴 메시지는 "90년대 문화를 즐겼던 당신이 자라 어른이 됐듯이 90년대에 첫 출시된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성숙하고 새로워졌다"는 것이다.

MS는 지난해 초 '당신이 싫어하던 브라우저(browseryoulovedtohate.com)'라는 사이트를 개설하고 터치스크린에 최적화된 새 웹브라우저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이 느린 속도와 잦은 다운 등 기존 문제를 해결하고 완전히 새로 태어났음을 강조한다. '90년대 아이들' 광고 역시 이같은 홍보전략의 연장선에서 제작된 것으로 분석된다.

영국 미러는 지난 4일 이 광고를 소개하며 "우리를 추억의 골목길로 데려다 주는 훌륭한 광고"라고 평가했다.
(출처 : browseryoulovedtohate.com)

(출처 : browseryoulovedtohate.com)

원본보기 아이콘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