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 '응답하라 90년대' 광고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처 : 유튜브)

(출처 : 유튜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10'의 복고풍 광고가 유튜브에서 인기몰이중이다.

이 광고는 '90년대 아이들'이란 제목으로 당시 유행하던 다마고치, 워크맨 등의 청소년 문화를 차례대로 소개하고 있다. 요요, 딱지 치기, 에어펌프 운동화, 모뎀, 디스켓 등 우리에게 익숙한 물건들도 등장한다. '바가지 머리'에 대해선 "60달러가 안되는 비용에 4분만에 완성되는 헤어컷"이라는 설명이 나온다.
이 광고는 지난달 23일 유튜브에 올라온 이후 현재 124만여명이 시청했다. 광고에 담긴 메시지는 "90년대 문화를 즐겼던 당신이 자라 어른이 됐듯이 90년대에 첫 출시된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성숙하고 새로워졌다"는 것이다.

MS는 지난해 초 '당신이 싫어하던 브라우저(browseryoulovedtohate.com)'라는 사이트를 개설하고 터치스크린에 최적화된 새 웹브라우저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이 느린 속도와 잦은 다운 등 기존 문제를 해결하고 완전히 새로 태어났음을 강조한다. '90년대 아이들' 광고 역시 이같은 홍보전략의 연장선에서 제작된 것으로 분석된다.

영국 미러는 지난 4일 이 광고를 소개하며 "우리를 추억의 골목길로 데려다 주는 훌륭한 광고"라고 평가했다.
(출처 : browseryoulovedtohate.com)

(출처 : browseryoulovedtohate.com)

원본보기 아이콘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