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MS '응답하라 90년대' 광고 화제

최종수정 2013.02.18 15:41 기사입력 2013.02.18 15:38

(출처 : 유튜브)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웹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10'의 복고풍 광고가 유튜브에서 인기몰이중이다.

이 광고는 '90년대 아이들'이란 제목으로 당시 유행하던 다마고치, 워크맨 등의 청소년 문화를 차례대로 소개하고 있다. 요요, 딱지 치기, 에어펌프 운동화, 모뎀, 디스켓 등 우리에게 익숙한 물건들도 등장한다. '바가지 머리'에 대해선 "60달러가 안되는 비용에 4분만에 완성되는 헤어컷"이라는 설명이 나온다.
이 광고는 지난달 23일 유튜브에 올라온 이후 현재 124만여명이 시청했다. 광고에 담긴 메시지는 "90년대 문화를 즐겼던 당신이 자라 어른이 됐듯이 90년대에 첫 출시된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성숙하고 새로워졌다"는 것이다.

MS는 지난해 초 '당신이 싫어하던 브라우저(browseryoulovedtohate.com)'라는 사이트를 개설하고 터치스크린에 최적화된 새 웹브라우저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이 느린 속도와 잦은 다운 등 기존 문제를 해결하고 완전히 새로 태어났음을 강조한다. '90년대 아이들' 광고 역시 이같은 홍보전략의 연장선에서 제작된 것으로 분석된다.

영국 미러는 지난 4일 이 광고를 소개하며 "우리를 추억의 골목길로 데려다 주는 훌륭한 광고"라고 평가했다.

(출처 : browseryoulovedtohate.com)

썝蹂몃낫湲 븘씠肄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강민경 '하와이에서 공개한 근황'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국내핫이슈

  • [포토] 설현 '과즙미 발산' [포토] 산다라박 '동안 비주얼' [포토] 사나 '인형 같은 비율'

    #연예가화제

  • [포토] 여자아이들 우기 '도발적 뒤태' [포토] 서현 '막내의 반전 성숙미' [포토] 엄정화 '명불허전 댄싱퀸'

    #스타화보

  • [포토] 설현 '입간판 여신다운 완벽 비율' [포토] 화사 '치명적인 분위기' [포토] 제시 '파격 의상'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