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 남미 파라과이에 나무심기 ‘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산림청, 27일 현지에서 시험림조림행사, 해외조림투자 개시…두 나라 산림협력위원회도 열려

산림협력위원회 회의 후 합의서를 주고받는 김남균(오른쪽) 산림청 차장과  루벤 세고비아 파라과이 산림청장

산림협력위원회 회의 후 합의서를 주고받는 김남균(오른쪽) 산림청 차장과 루벤 세고비아 파라과이 산림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우리나라가 남미 파라과이에서 목재생산을 위한 시험림을 만들고 현지조림투자 사업에 들어갔다.

두 나라 산림협력위원회에 참석키 위해 파라과이를 찾은 김남균 산림청 차장은 27일(이하 현지시각) 과이라주 과사르디에서 시험림 조림식을 열었다.
산림청은 이 행사가 국내 목재수요 충당을 위한 남미지역 조림지 확보의 시발점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앞서 26일엔 김 차장을 단장으로 하는 우리나라 대표단이 수도 아순시온에서 파라과이 쪽(단장 : 루벤 세고비아 산림청장)과 제2차 산림협력위원회를 열고 두 나라 산림협력 사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 우리나라는 파라과이에 조림투자 편의제공을 요청하고 생물다양성조사 및 보존을 위한 협력도 제안했다.
파라과이는 나무를 심는 곳 대부분이 해발 300m 이하로 평탄하고 강우량이 연평균 1700mm로 나무가 자라는 환경이 좋아 목재생산림을 만들기에 알맞은 나라다.

지난 26일 파라과이 아순시온에서 열린 제2차 한국-파라과이 산림협력위원회 회의 후 두 나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6일 파라과이 아순시온에서 열린 제2차 한국-파라과이 산림협력위원회 회의 후 두 나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2009년 파라과이와 산림협력양해각서를 맺은 산림청은 현지에서의 조림투자 사업을 위해 파라과이산림청과 협의해왔다. 따라서 이날 시험림 조림행사는 두 나라간 협의의 첫 결실이다.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이 펼치는 파라과이조림투자 사업은 2만ha에 나무를 심어 600만㎥의 목재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남균 산림청 차장은 “우리나라 산림관련기업의 파라과이투자촉진을 위해선 알맞은 조림대상지 정보와 투자안정성 보장이 필요하다”며 “파라과이산림청에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