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한국야구위원회(KBO)의 마케팅 자회사인 KBOP는 2011년 프로야구 관련 사업으로 340억 원을 벌어들였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36% 증가한 금액으로 KBOP 한 해 수입이 300억 원을 넘은 것도 처음이다.
TV 등의 중계권 매출이 지난해 250억 원이었고, 롯데카드의 타이틀 스폰서 등 스폰서십 계약으로 70억 원을 벌었다. 또 온라인 게임 사업과 각종 상품 사업 매출은 20억 원으로 집계됐다. 중계권 수입과 스폰서십 수입이 각각 전년 대비 50%, 40% 늘어난 수치다.
한편 KBOP는 올해 타이틀 스폰서 계약액이 작년보다 15억 원 늘어난 65억 원이 됨에 따라 올해 전체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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