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올레TV가이드 앱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는 올레 TV를 스마트폰, 패드 등 모바일 단말로 작동할 수 있는 ‘올레 TV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KT는 올레 TV를 스마트폰, 패드 등 모바일 단말로 작동할 수 있는 ‘올레 TV 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KT (회장 이석채)는 전국 300만 가구가 시청하는 올레TV를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로 작동할 수 있는 '올레TV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레TV가이드 앱은 올레TV 리모컨 대신 3세대(3G)나 와이파이(WiFi)에 접속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거리와 방향에 관계 없이 집안 어디서든 편리하게 올레TV를 작동시킬 수 있는 앱이다. 올레TV 내 모든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며 현재 시청중인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올레TV 추천코너를 통해 볼만한 콘텐츠를 소개해 준다.

리모컨 기능은 앱에서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와 실시간 방송을 탐색한 후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시 올레TV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다. 130여개의 실시간 방송 편성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채널을 선택하면 올레TV에서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 VOD도 장르별로 편리하게 목록을 확인하고 선택해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앱을 이용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원 켜기(On)·끄기(Off),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 올레TV 리모콘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검색 기능은 의미추론 검색(시맨틱 검색)방식을 이용해 입력한 검색어에 대한 추천 검색어 및 관련 VOD를 찾아준다. 음성검색 기능을 통해 제목, 출연자, 감독 등의 검색어를 말하면 검색 결과를 올레TV에 보여준다.

올레 TV 가이드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기반 단말과 갤럭시S2, 베가X, 넥서스원 및 갤럭시탭 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폰과 태블릿 단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올레TV가이드를 이용하려면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올레TV의 'TV앱/쇼핑가기 > olleh tv 앱 등록'메뉴로 이동해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올레TV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와 올레TV 셋탑박스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연결이 완료된다. 한 대의 올레TV에 3개의 휴대폰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이영렬 KT 올레TV 본부장은 "올레TV가이드는 향후에도 다양한 제어기능 및 검색,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추천 기능 등을 강화할 것"이라며 "올레TV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진정한 스마트 IPTV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