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개콘' 10주년 특집, 유재석-소녀시대-신동엽 등 올스타 총집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고경석 기자]국내에 공개 코미디 형식을 처음 도입하며 한국식 코미디 프로그램의 새 장을 연 KBS '개그콘서트'가 10주년을 맞아 화려한 축제를 펼쳤다.

6일 오후 방송된 KBS2 '개그콘서트'는 10주년을 맞아 특집으로 꾸몄다. 이날 방송에는 이 프로그램을 거쳐 간 여러 개그맨들을 비롯해 개그맨 출신 전문MC 유재석, 신동엽, 남희석, 그룹 소녀시대, 배우 이문식과 임창정, 강부자 등이 특별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개그콘서트' 10주년 특집은 단순히 이 프로그램의 과거와 현재를 재조명하는 것을 넘어 방송 3사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하는 개그맨들의 축제로 확장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방송 중인 코너들을 기준으로 '시청자가 뽑은 다시 보고 싶은 코너 1위'로 꼽힌 '대화가 필요해' 그리고 '고음불가' '사랑의 가족' '사랑의 카운슬러' 등의 과거 인기 코너들을 다시 선보였다.

10주년 기념치고는 지나치게 최근 코너들에 집중해 있다는 점이 아쉬움을 남기기는 했지만 '봉숭아학당'을 통해 맹구 심현섭, 세바스찬 임혁필, 수다맨 강성범, 출산드라 김현숙, 옥동자 정종철, 박지선 등이 총출동해 '개그콘서트'의 역사를 되짚었다. 박준형, 오지헌, 정명훈, 윤성호 등도 오랜만에 시청자들과 재회했다.
또한 '개그콘서트' 출신 개그맨 정형돈은 MBC '무한도전' 멤버인 유재석, 노홍철과 함께 '고음불가'에 출연해 큰 웃음을 선사했고, KBS '남자의 자격'에 출연 중인 김태원과 이윤석은 약골 콘셉트로 '헬스보이'에서 개그를 선보였다.

남희석과 조혜련은 '독한 것들'에서 과거 개그 실력을 되살려 박수를 받았다.

이날 '개그콘서트' 10주년 특집 방송은 역대 최다 게스트를 출연시키면서도 이들을 무리하게 부각시키는 대신 기획 취지에 걸맞은 역할을 맡겨 조화를 이루는 데 성공했다.

'할매가 뿔났다'에는 과거 김준호와 '집으로'에 출연했던 윤성호, 여장 콩트의 대가 신동엽이 할머니로 분장해 등장했다. 이렇게 현재 방송 중인 코너와 유사한 과거 코너들을 접목시켜 보여준 것은 프로그램 본래의 재미를 잃지 않으면서 '개그콘서트' 10년의 역사를 적절하게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날 방송은 '개그콘서트'의 원조 개그맨 김미화와 배우 강부자, 소녀시대의 윤아가 출연한 '분장실의 강선생'으로 끝을 맺었다.

고경석 기자 kav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