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정에 도란도란 마시기 좋은 술 3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역시 모이면 한 잔 해야죠!

구정에 도란도란 마시기 좋은 술 3
AD
원본보기 아이콘

설 연휴, 가족들과 시끌벅적한 시간을 보내거나, 여행이나 조용히 휴식을 취하는 등 각기 다른 계획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디에서 어떤 시간을 보내든 '맛있는 음식'은 필수 조건이다. 떡국은 기본이요, 속을 꽉 채운 만두, 지글지글 부쳐 먹는 전, 그 밖에 잡채, 떡갈비 등등 개인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말이다. 그중,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술이다. 앞서 나열한 메뉴를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술이 필수조건이 되기 때문이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 탁월한 궁합을 자랑하는 한 잔을 준비했다. 미리 구비해 놓고 명절을 조금 더 특별하게 지내보자.


원소주

사진=원스피리츠

사진=원스피리츠

원본보기 아이콘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갑진년 설 명절을 맞아 온라인 채널뿐 아니라 오프라인 마트까지 확장하며 다양한 원소주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원소주는 전통 증류식 소주로, 증류 방식에 따라 ‘원소주 오리지널’, ‘원소주 클래식’, ‘원소주 스피릿’ 등으로 나뉘는데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전통주 특유의 깔끔함으로 한때 품절 대란을 일으킨 원소주! 만나기만 하면 소주부터 찾는 어르신들에게 원소주 한 병 건네보는 건 어떨까.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고급스러운 보자기로 포장해 줄 뿐 아니라, 샷 글라스가 포함된 세트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도소주
사진=홈술닷컴

사진=홈술닷컴

원본보기 아이콘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나쁜 기운을 쫓아내고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한 약주 '도소주'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 도소주는 잡을 도(屠), 사악한 기운 소(蘇), 술 주(酒)로, 건강한 한 해를 희망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100% 경기도 포천 쌀과 인삼으로 빚어 진한 달콤함과 깊은 인삼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술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 2,024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고 하니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화요
사진=화요 제공

사진=화요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전통 음식엔 역시 막걸리! 화요는 명절마다 프리미엄 생 막걸리를 내놓고 있는데, 한정 수량으로 판매해 예약이 필수다. 프리미엄이 붙는 이유는 미쉐린 레스토랑 비채나 방문 고객에게만 특별주로 선보였기 때문이다. 생 막걸리 750ml 2본 세트로 제공되며 세트 가격은 2만 원이다.


일반 막걸리보다 높은 15도인 화요 생 막걸리. 때문에 더 산뜻하면서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100% 국내산 쌀로 만들어지며, 무첨가물 원칙대로 인공 감미료를 넣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처음엔 보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인데, 시간이 지나면 단맛이 줄고 산미가 더해져 묵직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칵테일용으로 즐겨도 좋을 듯하다.





김진선 기자 carol@asiae.co.kr
<ⓒ이 구역의 주정뱅이, 드링킷 무단전재, 배포를 금합니다>
AD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