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MLB 뉴욕 메츠 홈구장에 디스플레이 공급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식 파트너사 선정
시티 필드 주 전광판 외 경기장 내 1300여개 DP·솔루션 공급

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리노베이션 예정인 뉴욕 메츠 홈구장 시티 필드[사진제공=삼성전자]

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리노베이션 예정인 뉴욕 메츠 홈구장 시티 필드[사진제공=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삼성전자 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홈 경기장인 시티 필드에 디스플레이와 솔루션을 공급하는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2009년 뉴욕시에 개장한 시티 필드는 관중 약 4만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경기장이다. 기존과는 전혀 다른 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리노베이션을 거쳐 2023년 메이저리그 봄 시즌 개막에 맞춰 재개장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는 시티 필드에 주 전광판을 비롯해 약 1300개의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멀티 미디어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경기장 중앙에 설치될 전광판은 총 면적 약 372㎡ 크기에 4K 해상도(3840x2160)를 갖춘 고화질 LED 스크린으로 제작된다. 또 메이저리그 구장 최초로 인터넷TV(IPTV)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고, 100여개 채널의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송출해 경기장 어디서나 생생한 경기 관람이 가능하게 한다.


삼성전자 는 이미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경기장인 LA 소파이와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미국 프로농구(NBA) 경기장인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 애틀란타 스테이트 팜 아레나 등에 LED 사이니지를 비롯한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설치한 바 있다.

제프 딜라인 뉴욕 메츠 부사장은 "세계 최고 기업인 삼성전자 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최첨단 기술을 씨티 필드 구장에 적용해 수백만명의 뉴욕 메츠 팬들에게 한층 진화한 야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미국 최고 인기 스포츠 중 하나인 메이저리그 팬들에게 최상의 관람 환경과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