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6월 수능모의평가 6월3일 시행…한국사·탐구 답안지 별도

최종수정 2021.03.16 11:00 기사입력 2021.03.16 11:00

댓글쓰기

국어, 수학 영역은 ‘공통과목+선택과목’
한국사·탐구영역 답안지 올해부터 별도 제공
접수 기간 4월5일부터 15일까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는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시행된 지난해 6월1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들이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는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시행된 지난해 6월1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들이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오는 6월3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가 시행된다.


16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올해 수능 제도에 맞춰 6월 모의평가를 시행한다. 이번 모의평가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며 EBS 수능교재·강의 출제 연계 비율은 50%로 올해 수능과 동일하다.

시험 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제2외국어와 한문 영역으로 구분된다. 한국사 영역은 모든 수험생이 반드시 응시하여야 하며, 나머지 영역은 전부 또는 일부 영역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국어, 수학 영역은 ‘공통과목+선택과목’ 구조에 따라 공통과목은 공통 응시하고, 영역별 선택과목 중 1개 과목을 선택한다. 국어 선택과목은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다. 수학 선택과목은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다. 사회·과학탐구는 17과목 중 2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직업탐구는 6과목 중 2과목을 선택 가능하며 2개 과목 중 전문 공통 과목인 '성공적인 직업생활'을 응시해야 한다. 영어 영역의 경우 총 45문항 중 듣기평가는 17문항이며, 25분 이내다.


6월 모의평가부터 한국사와 탐구 영역 시험에서는 수험생에게 한국사와 탐구 영역 답안지를 분리해 별도 제공한다. 한국사 영역 시험 시간 종료 후 한국사 영역의 문제지·답안지를 회수하고 탐구 영역 문제지·답안지를 배부하며 문제지 회수와 배부 시간으로 15분이 주어진다. 이 시간 중 탐구 영역 미선택자는 대기실로 이동할 수 있다.

6월 모의평가 국어영역 답안지

6월 모의평가 국어영역 답안지

썝蹂몃낫湲 븘씠肄

6월 모의평가 탐구영역 답안지

6월 모의평가 탐구영역 답안지

썝蹂몃낫湲 븘씠肄



이번 모의평가는 2022학년도 수능 응시 자격이 있는 모든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다. 2021년도 제1회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지원한 수험생도 응시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4월5일부터 15일까지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학교에서, 졸업생은 희망에 따라 출신 고등학교 또는 학원에서, 검정고시생 등 출신 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 주소지 관할 86개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응시 가능한 학원에 신청하면 된다. 재학생을 제외한 응시생은 1만2000원을 수수료로 내야 한다. 성적통지표는 6월30일 접수처에서 받을 수 있다.


시험장 반입 금지 품목은 수능시험과 동일하다. 블루투스·통신·결제기능이나 전자식 화면표시기로 표시되는 시계, 전자담배,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이다. 시침, 분침(초침) 기능만 있는 아날로그 시계는 휴대 가능하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