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시너지이노베이션,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 미 FDA 품목허가 승인

최종수정 2020.09.17 10:13 기사입력 2020.09.17 10:1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바이오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시너지이노베이션 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가 미국 FDA에 품목허가를 승인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최근 미국 FDA로부터 의료기기에 대한 품목허가를 승인을 받았다. 유럽CE인증에 이어 미국FDA 품목허가로 품질에 대한 글로벌 신뢰를 확보함과 동시에 미국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가 가능해졌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에 대한 유행이 지속되면서 검체 채취키트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회사는 최근 검체키트 생산성 향상을 위해 추가 설비를 증설했으며 시장수요에 대한 대비로 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검체 채취키트에 있어 필수적인 배지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다. GMP인증시설과 대량생산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미국FDA 품목허가 승인으로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시장에서의 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포스트 코로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준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최근 캐나다에 코로나19 검체 채취키트를 수출한 이후, 북미와 아시아 등 해외시장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협의 중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