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린이날 아이 손 잡고 고궁 산책… 보호자 무료 입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대 궁·종묘·조선왕릉·세종대왕릉 등
광화문, 협생문 등에서 특별한 행사도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국가유산을 즐기는 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진다. 문화재청은 다음 달 5일에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함께 4대 궁(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 종묘, 조선왕릉, 세종대왕릉을 찾는 보호자 두 명은 무료로 입장한다고 24일 전했다. 어린이는 상시 무료 관람 대상이다.


어린이날 아이 손 잡고 고궁 산책… 보호자 무료 입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복궁 광화문과 협생문 일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다음 달 5일 오전 11시와 오후 1시에는 인형 탈을 쓴 수문장과 수문군이 광화문 파수 의식을 선보인다. 다음 달 4~6일에는 조선 시대 중앙군 정예 병사였던 갑사(甲士) 선발 과정을 체험하게 한다.

창경궁에서는 다음 달 4일에 정조의 효심을 배우고, 복숭아꽃을 활용한 조명등을 만드는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대상은 사전에 신청한 초등학생이다. 다음 달 6일 경기 동구릉에서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 참여하는 '건원릉에서 큰 놀이'가 펼쳐진다. 조선의 왕이 돼 제향하고, 왕릉의 구조와 역사를 배우는 자리다.


대전 서구 천연기념물센터에는 다음 달 5일에 박제 표본을 직접 만져보고, 현미경을 이용해 식물을 관찰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크고 오래된 천연기념물 나무를 촬영한 사진과 영상도 둘러볼 수 있다.


어린이날 아이 손 잡고 고궁 산책… 보호자 무료 입장 원본보기 아이콘

전주 국립무형유산원은 다음 달 4일에 '벨벳토끼'를 선보인다. 국악 뮤지컬 집단 '창작하는 타루'가 출연하는 공연으로,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각각 시작한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전남 목포해양유물전시관 광장에서 뮤지컬 공연과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충남 태안해양유물전시관은 엽서 만들기 체험 등을 제공한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