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광공사, CJ ENM과 글로벌 한류 관광객 유치 '맞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관광공사는 CJ ENM과 글로벌 한류를 활용한 외국인 관광객 증대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 유진호 본부장(오른쪽)과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 옥영주 경영리더가 19일 CJ ENM센터 1층 탤런트 스튜디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 유진호 본부장(오른쪽)과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 옥영주 경영리더가 19일 CJ ENM센터 1층 탤런트 스튜디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협약은 해외 대형 한류 행사를 통해 한국관광을 홍보하고 K팝을 비롯한 K컬처의 인기가 실제 관광객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CJ ENM은 전 세계에 K컬처를 알리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매년 세계 각지에서 MAMA AWARDS, KCON 등 대규모 한류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대표 행사인 KCON의 경우 지난 12년간 총 32회 개최됐으며, 누적 방문객만 169만여 명에 달한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류관광 및 K콘텐츠 홍보를 위한 국내외 공동 행사 추진 ▲KCON 등 글로벌 페스티벌 연계, 외래 관광객 프로모션 실시 ▲한국관광 브랜드 활용, K컬처 홍보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진호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한류 팬덤이 한국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K컬처를 즐길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신규 방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