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억 쾌척' 박진영에 스키즈·나연·류진 등 JYP 기부행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각 기관 고액 후원자 예우 그룹 회원 위촉

박진영(J.Y. Park) 대표 프로듀서 겸 창의성 총괄 책임자(CCO·Chief Creative Officer)를 비롯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아티스트들이 꾸준한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박진영 JYP 대표 프로듀서겸 창의성 총괄 책임자(CCO).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JYP 대표 프로듀서겸 창의성 총괄 책임자(CCO).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19일 JYP는 박진영을 필두로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등 소속 아티스트들이 월드비전, 세이브더칠드런, 더프라미스, 사랑의열매, 유니세프 등 여러 기관에 따스한 마음을 전달하고 각 기관 고액 후원자 예우 그룹 회원으로 위촉되며 나눔의 가치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박진영은 2022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해외 취약계층의 치료비로 사재 5억 원을 기탁해 월드비전 '밥피어스아너클럽' 회원으로 위촉됐다. '밥피어스아너클럽'은 월드비전 창립자인 '밥피어스'의 이름을 딴 고액 후원자 모임으로 누적 후원금이 1억 원 이상인 후원자를 회원으로 위촉한다.

그는 국내외 환아들이 아프다는 이유로 꿈을 잃지 않기를 응원하는 마음에서 2022년 월드비전과 삼성서울병원에 각 5억 원, 2023년에는 삼성서울병원을 비롯한 국내 지역 거점 병원 5곳에 각 2억 원씩 총 10억 원까지 지난 2년간 개인 사재 20억 원을 쾌척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했다.


박진영은 지난해 말 '국내외 취약계층 치료비 지원 기부' 감사패 전달식에서 "3세, 4세 두 딸을 둔 아빠로서 아이들이 몸이 아픈 것만으로도 힘들 텐데 치료비까지 부족한 상황이 얼마나 버거울지 생각하니 참 가슴이 아프다. 아이들, 또 부모님들의 마음을 지켜줄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치료비가 필요한 환아들에게 직접 쓰일 수 있도록 병원에 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리노, 창빈, 필릭스, 현진.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리노, 창빈, 필릭스, 현진.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원본보기 아이콘

스트레이 키즈는 국내외에 선한 마음을 전하며 팬들과 긍정적 영향력을 주고받고 있다. 멤버 필릭스는 지난해 2월 시리아·튀르키예 대지진 긴급구호 기부 행렬에 동참하며 월드비전에 5000만 원을 기부, 후원 금액이 1000만 원 이상인 후원자 모임인 '비전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그는 2020년부터 개인 정기 후원, 국내 취약계층 도시락 지원 등 인연을 이어온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3천만 원 이상 후원 회원 '아너스클럽' 멤버이자, 유니세프 1억 원 이상 기부 회원인 '아너스클럽' 역대 최연소 겸 2024년 첫 멤버다.


다른 멤버들 역시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기부로 환원했다. 리노는 지난 1월 급격한 기후변화로 식량 부족 등에 놓인 최빈국 아동들을 돕기 위해 월드비전 글로벌 식량 위기 대응 사업에 1억 원을 기부, 월드비전 최연소 '밥피어스아너클럽' 회원이 됐다. 또한 2014년부터 월드비전을 통해 해외 아동 후원을 시작해 현재까지 총 4명의 아동과 결연했으며 작년 2월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 지난 1월 글로벌 식량위기 대응 사업에도 동참했다.

창빈과 현진도 2023년 3월 시리아·튀르키예 대지진 긴급구호에 써달라며 더프라미스에 성금을 기탁하고 더프라미스 '아너스클럽' 2023년 2호, 3호 회원이 됐다. 또한, 현진은 지난 3월 생일을 맞아 사랑의달팽이에 1억 원을 기부하며 사랑의달팽이 '소울리더'에 임명되기도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저희의 표현, 행동, 노래에 많은 팬분들이 주목해 주시고 영향을 받는 만큼, 미약하지만 도움이 되는 무언가를 하고 싶다고 늘 생각해 왔다. 필요한 곳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감사하며, 팬분들께 받은 소중한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트와이스 나연.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나연.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원본보기 아이콘

트와이스 나연, ITZY 류진은 각 기관 고액 후원자 예우 그룹 '1호' 회원으로서 활약하고 있다. 나연은 최근 열악한 의료 지원으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지방 의료 환자들의 아픔에 공감하며 기부한 성금이 소외계층 환자 10명의 치료비로 지원됐다는 소식을 듣고 3000만 원을 추가로 기부해 사랑의열매 2024년 전국 1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앞서 나연은 2020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를 위해 사랑의열매에 5000만 원을 기부했고, 2023년에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자를 돕기 위해 트와이스 멤버들과 함께 세이브더칠드런에 2억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ITZY 류진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ITZY 류진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원본보기 아이콘

류진은 국제구호단체 더프라미스에 2022년 동해안 산불 피해 긴급구호 성금, 2023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 성금으로 각 5000만 원을 후원하여 기부 누적액 1억 원을 돌파, 더프라미스 '아너스클럽' 1호 회원이 됐다.


류진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작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다행이고, '아너스클럽' 1호 회원으로 위촉돼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JYP는 올해도 소속 아티스트, 전 세계 팬들과 함께 다각도 사회 환원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EDM(Every Dream Matters!: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치병 아이들의 치료비를 지원해 주는 'EDM 치료비 지원 사업', 난치병 아이들을 정서적으로 지원해 희망을 북돋우는 프로젝트 'EDM 소원 성취 사업', 더욱 건강한 삶의 터를 가꾸는 친환경 사업 'Love Earth'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JYP가 한 해 동안 펼친 사회 공헌 활동을 소개하고 그 의미를 나누는 'EDM DAY'도 진행하고 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