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창군, 착한가격업소 1500만원 상당 인센티브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북 고창군은 전날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25개소에 1500만원 상당의 상반기분 인센티브를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외식업은 종량제봉투, 음식물쓰레기칩, 냅킨 등, 미용업은 전문가용 가위, 드라이기, 이발기 등으로 업소당 60만원 상당의 맞춤형 물품을 지원해 착한가격을 유지하는 업소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고창군이 지난 17일 착한가격업소 25개소에 1500만원 상당의 상반기분 인센티브를 지원했다.[사진제공=고창군]

고창군이 지난 17일 착한가격업소 25개소에 1500만원 상당의 상반기분 인센티브를 지원했다.[사진제공=고창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공직자가 솔선해 물가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부서별 월 1회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업소별 메뉴와 가격정보를 담은 홍보물을 각종 축제장과 관광지에 비치해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군은 착한가격업소 지정 확대를 위해 분기별 1회 신청으로 신청접수를 확대·운영하고 있다.


지난 1분기 신청접수 결과 5월의 정원, 솔담브레드, 도봉산 갈비, 보라네감자탕, TV한번도 안나온집, 설가네 한식뷔페 등 외식업 6개소를 신규 지정했다.

이들 업소에는 착한가격업소 현판과 메뉴판이 제작 배부되며, 인센티브는 하반기부터 지원될 예정이다.


황민안 고창군 신활력경제정책관은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센티브 지원을 확대하고, 이용객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과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