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천시, 항공우주 복합도시로의 힘찬 출발 응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주항공청 개청 앞둔 경남 사천 지역 내 관심과 기대감

개청 기념 시민 걷기대회·유튜버 초청 강연·KBS 열린음악회 등 행사

대한민국 우주 수도로 급부상한 경남 사천은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는 다양한 축제·행사·이벤트가 개최되는 등 지역 내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고 있다.


16일 사천시에 따르면 제26회 사천 와룡문화제(4월 26일~28일), 2024년 사천시민 걷기대회(5월 26일)가 사천시청 노을 광장에서 개최돼 많은 시민과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5월 28일 삼천포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 KBS 열린음악회를 통해 지역 내 축제 분위기는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사천시청 전경.

사천시청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제21회 사천시 장애인복지 증진대회, 어린이날 잔치한마당, 제14회 사천시 주민복지박람회, 사천시민과 함께하는 효콘서트 등의 개최를 통해 어린이·노약자 등 다양한 계층과 함께 즐기는 축제·행사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직원 대상 과학 유튜버 초청 강연을 통해 우주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5월 중에는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 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보다 앞선 지난 주말(12일~13일) 동안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는 사천 비토섬 별주부전 축제, 사천시장배 전국 패러글라이딩대회, 연극 ‘별’의 무료 공연이 성황리에 펼쳐졌다.


사천 비토섬 별주부전 축제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는데,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비토섬의 전설을 세계로! 우주로!’라는 주제로 서포면 비토 해양 낚시공원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시민과 관람객 1000여 명은 우주항공청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걷기 대회 등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체험행사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주항공청 개청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열린 제18회 사천시장배 전국패러글라이딩 대회 또한 전국 각지에서 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대한민국 항공우주 수도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사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극단 장자번덕의 연극 ‘별’ 무료 공연을 통해 13일, 14일 주말 동안 500여 명의 시민이 문화생활을 즐겼다.


시는 축제·행사를 비롯해 강연, 이벤트 등을 통해 우주항공청 개청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높이고, 우주항공청 중심의 우주항공 복합도시에 대한 추진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는 많은 행사·축제 등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우주항공청과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국내이슈

  •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