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셀바스AI, '오디로' 기능 업그레이드…"AI 기술 활용 오디오북 자동 변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셀바스AI 는 인공지능(AI) 음성 콘텐츠 제작 서비스 ‘오디로(odiro)’가 고객 요구를 반영해 ‘AI 오디오북 에디터’와 ‘AI 목소리 3종’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3일 밝혔다.


셀바스AI는 지난해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오디오북 청취자 48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선호도와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이번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설문 결과 149명(31.2%)이 ‘더 많은 도서를 오디오북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을 AI 목소리 오디오북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오디오북 콘텐츠 다양화에 대한 청취자들의 강한 기대심리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한 권의 도서를 다양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점’(30.8%, 147명), ‘빠른 신간 오디오북 제공’(27%, 129명)이라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이어 청취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오디오북 분야는 소설(37%, 166명), 역사?문화(23%, 104명), 인문(18%, 79명) 순으로 조사됐다.


오디로는 오디오북 제작 맞춤 AI 기술을 탑재했다. ‘AI 문서 분석 기술’과 딥러닝 기반 음성합성 ‘Selvy deepTTS’를 적용했다. AI 목소리 음원 생성과 함께 책 업로드를 통해 일반 오디오북 제작 비용의 10% 수준으로 오디오북을 쉽고 빠르게 대량으로 제작할 수 있는 AI 오디오북 에디터로 구성된 서비스다.


특히 오디로 AI 오디오북 에디터의 ‘AI 문서 분석 기술’은 PDF, EPUB, TXT 형식의 책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대본을 만들고 AI 목소리를 입혀준다. 책의 대단원, 중단원, 소단원의 AI 목소리 음량 조절, 리버브 조절, 검수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효과음 및 배경음도 삽입할 수 있다. 일반 단행본 오디오북 제작시간이 약 320시간인데 반해, 오디로는 24시간 내에 제작이 가능하여 90% 이상 빠르다. 사용이 어려운 DAW(Digital Audio Workstation) 프로그램 걱정 없이 출판사 담당자, 오디오북 제작자, 저자 누구나 쉽게 책을 오디오북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다.

‘Selvy deepTTS’는 인간의 호흡, 억양, 감성을 담은 자연스럽고 유창한 고품질 합성 음성을 생성한다. 인기 오디오북 분야의 낭독 특징을 참고한 AI 목소리 제작으로 장르별 맞춤 낭독이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인 AI 목소리 3종 중 '재훈'은 소설에 맞는 차분한 낭독 스타일을, '주환'과 '창욱'은 역사/문화 장르에 적합한 낭독 스타일과 목소리를 제공한다.


권혁민 오디로 사업대표는 “오디오북은 출판 콘텐츠의 가치를 높이고 오디오 콘텐츠가 익숙한 독자에게 폭넓은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중요 콘텐츠”라며 “오디로는 오디오북의 ‘높은 제작 비용’과 ‘작업 부담’이라는 출판업계의 고민을 해소하여 독자에게 풍부한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