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케이엔터홀딩스, 나스닥 상장 초읽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가 지난해 8월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K콘텐츠 기업연합 ‘케이엔터홀딩스(K·ENTER HOLDINGS)’가 이르면 오는 5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이는 한국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최초로 나스닥에 상장하는 사례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자사의 콘텐츠 투자·배급 및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역량과 케이엔터홀딩스의 콘텐츠 제작 역량 및 글로벌 진출 전략이 함께하면 높은 전략적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진행했다.

케이엔터홀딩스는 국내 주요 영상 콘텐츠 제작사와 엔터테인먼트사들이 뜻을 함께하며 사업지주회사 형태로 설립됐다. 이를 통해 글로벌 자금 조달 기회를 넓히고, 보유한 원천 IP의 가치를 극대화해 넷플릭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의 협상력을 강화하고 토종 콘텐츠기업들의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케이엔터홀딩스는 다음달 주주총회를 열고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스팩(SPAC) 글로벌스타(Global Star Acquisition Inc.)와의 합병을 의결할 예정이다. 케이엔터홀딩스는 지난해 6월 글로벌스타와 합병계약을 체결하며 5억9000만 달러(약 767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글로벌스타는 지난 26일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증권신고서(F-4)를 제출했고 합병 심사를 거쳐 종목명 ‘케이웨이브미디어(K Wave Media lnc)’로 거래될 예정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그동안 적재적소에 다양한 투자를 진행하는 한편, 극장과 OTT플랫폼을 통해 좋은 작품들을 제작 및 배급해왔다.


넷플릭스 <마이네임>, 디즈니플러스 <사랑이라말해요>, 영화 <미성년> 등을 제작했고, 올해에는 영화 <미스트>가 극장개봉을 준비중이다.


또한 꾸준히 국내·외 좋은 콘텐츠들의 수입 및 배급과 함께 다양한 부가판권 작품의 확보를 통해 폭 넓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나가고 있다.


매니지먼트부문도 최근 영입한 최지우 배우를 비롯해 연기력 있는 중견배우들과 신인배우들을 발굴, 육성하며 재도약을 위한 노력을 진행 중이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관계자는 “자사는 전 사업부문의 효율적 개편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고, 향후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폭 넓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전략적인 사업다각화를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