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오릿에너지, 리튬추출기술 시연회 개최…"리튬 95% 회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오릿에너지, 리튬추출기술 시연회 개최…"리튬 95% 회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오릿에너지 의 리튬 사업의 기술을 맡고 있는 관계사 이스라엘 엑스트라릿이 리튬직접추출(DLE) 기술시연을 통해 95% 회수율을 입증했다.


지오릿에너지는 13일 오후 경기도 안양메가밸리에 있는 연구소에서 투자자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DLE 기술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 기술을 적용한 흡착제를 이용하면 초저농도 및 고농도의 광범위한 염호에서 리튬을 추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기술 시연회는 지오릿에너지가 지분 29.88%를 보유한 단일 최대 주주로 있는 이스라엘 엑스트라릿의 기술진들이 한국을 찾아 직접 선보였다.


엑스트라릿이 개발한 흡착제는 이온교환 방식으로 낮은 염도에서 빠른 시간 안에 리튬을 추출한다. 해당 흡착제 관련 미국 특허도 출원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온 교환법 DLE(리튬직접추출) 기술을 개발하여 리튬추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기술력을 높이 인정받아 다양한 염호에서 직접 리튬추출 상용화를 위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국내 기업 최초로 연 DLE 기술 시연 및 실증을 통해 95% 리튬 회수에 대한 성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DLE 기술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시연회에서는 국내 대형 리튬이차전지 소재 제조업체로부터 확보한 리튬폐수를 원료로 사용 했으며 지오릿에너지는 이번 시연 결과를 리튬이차전지 소재 제조업체 등에 공유해 파일럿 플랜트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의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지오릿에너지는 국내에 자연염수, 지열수, 유전염수 등이 제한적인 점을 고려해 리튬폐수 시장을 공략을 노리고 있다. 이차전지 양극재 제조 공정 중 배출되고 버려지고 있는 리튬 폐수를 이용해 리튬을 추출에 나선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차전지 소제 제조 업체들에게는 ▲리튬 함유 폐수에 대한 환경친화적 폐수 처리 및 리튬 회수 기술 ▲유해 물질 사용 및 온실가스 배출 최소화 리튬 회수 공정 기술 ▲리튬 회수 공정 중 발생하는 불순물에 대한 친환경 회수 기술 ▲배터리 급 고순도 리튬 화합물 제조 공정 기술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제공할 방침이다.


이 관계자는 "리튬 폐수를 통해 새로운 공급 원천을 창출함과 동시에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탈바꿈시켰다는 점에서 큰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며 "이차전지 소재 제조업체 입장에서도 투입 원료에 대한 로스분을 회수하고 생산수율을 높임으로써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상용화가 되면 국내에서 배출되는 리튬 폐수로부터 수천톤의 LCE(탄산리튬 환산기준) 을 국내에서도 생산할 수 있는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지오릿에너지, 리튬추출기술 시연회 개최…"리튬 95% 회수" 원본보기 아이콘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