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투온 "2023년 매출액 1090억원… K-콘텐츠 사업 확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투온 그룹의 코스닥 상장사 미투온과 고스트스튜디오가 2023년 온기 실적을 발표했다.


미투온 은 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연간 매출 1090억원, 영입이익 221억원, 당기순이익 180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자회사인 고스트스튜디오 는 연결재무제표 원화기준 매출액 991억원, 영업이익 251억원, 당기순이익 211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미투온 그룹은 게임, 웹툰, 드라마 제작 등 그룹사 전 사업부별 성장이 기대된다. 게임 사업 부문은 모회사 미투온이 대만, 일본 등 아시아를 타겟으로 신작 소셜카지노 '잭팟 베가스(Jackpot Vegas)'를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고스트스튜디오는 신작 3D 전략 퍼즐 게임 '매치 미라클', 레스토랑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쿠킹 투어’, 전략 캐주얼 카드 게임 ‘NEW 트라이픽스 팜 어드벤처’, 캐주얼 머지 게임 ‘머지토피아’ 등 캐주얼 게임 4종을 올해 상반기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PC 게임인 3인칭 전략 슈팅 게임 ‘피자밴딧’을 출시할 계획이다.


웹툰 사업 부문은 손자회사 블루픽이 네이버웹툰에 론칭한 ‘아카데미 천재 칼잡이’를 인기리에 연재하고 있다. 작년 중국과 태국 등 아시아 지역 및 북미 지역 글로벌 론칭을 완료했으며, 올해 1분기에는 일본, 프랑스 등 지역에서 추가 론칭해 현재 해외 7개 국가에서 연재되고 있다. 상반기에는 판타지 무협 장르의 웹툰과 여성향 웹툰 작품을 연재할 계획으로 K-콘텐츠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드라마 사업 부문은 올해 자회사 ‘고스트스튜디오’의 이름으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드라마 제작 사업을 진행해 인지도를 제고하고 성과를 만들어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그리고 소속 배우들의 드라마, 광고, 팬미팅 등 폭넓은 활동과 신규 배우 추가 영입을 통한 안정적인 매니지먼트 사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원석 경영전략실 부사장은 “지난해 대내외 환경이 어려웠지만, 미투온 그룹은 효율적인 조직 운영과 비용 최적화 등 다각도의 노력으로 견조한 이익 창출력을 유지했다”며,“올해는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을 출시할 예정으로 주요 게임들과 함께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웹툰 사업과 드라마 제작 등 K-콘텐츠 사업 확대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중장기 성장성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