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디콕스, 사외이사로 글로벌 유력인사 영입…해외 투자 유치 임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메디콕스 가 오는 29일 개최하는 임시주총에 사외이사 2인 신규 선임 안건을 상정했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사외이사 후보는 드래곤그룹 인터내셔널(Dragon Group International) 회장 출신의 기술 전문가 총 만 수이(Chong Man Sui)와 투자 전문가 말레이시아 투자사 할포레트(Halforet) 및 아빌리언 베하드(Avillion Berhad) 현 대표이사 퐁 와이 륭(Fong Wai Leong)이다. 메디콕스가 미국 배터리 전문업체 이오셀과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이차전지 사업’의 기술 경쟁력 확보 및 해외 투자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만 수이는 38년 이상 반도체 등 IT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공학 전문가로서 홍콩과 중국 시장에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서 활약했다. 드래곤그룹 인터내셔널은 싱가포르 상장법인으로 반도체·전자부품 제조업체다. 1990년 설립돼 싱가포르에 본사가 있으며 중국·홍콩·대만에도 진출해 있다. 이오셀의 공동 최대주주다.


퐁 와이 륭은 30년 이상 금융 및 투자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 온 글로벌 투자 전문가다. 중국,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남아프리카, 남아메리카의 투자, IPO 및 M&A 자문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상장사 외에도 홍콩,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 민간회사 이사회에 참가하는 등 풍부한 글로벌 투자 인프라를 갖췄다는 평가다.


현재 말레이시아 증권거래소(Bursa Malaysia)에 상장된 호텔 및 부동산 회사인 아빌리언 베하드의 대표이며 말레이시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문구 회사 펠리칸 인터내셔널(Pelikan International)과 동남아시아 최대 펠트 회사 오션캐쉬 퍼시픽(Oceancash Pacific)의 경영진으로 참여 중이다. 또한 말레이시아 공인 회계사로 KPMG에서 4년 간 감사를, CIMB에서 4년 간 투자 전문가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

메디콕스 현경석 대표이사는 “사외이사 후보 모두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 등 글로벌 투자 인프라 및 사업 경력을 두루 갖췄고 이들로부터 현재 당사가 추진 중인 맞춤형 이차전지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외 펀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자금 조달 활동이 급물살을 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콕스와 이오셀이 추진 중인 맞춤형 이차전지 사업 성공을 위해서는 ‘최첨단 설비와 기술력 확보’가 최우선 과제다. 사업파트너사인 이오셀에 전극체 수주 요청이 쇄도하고 있어 초기 제조 물량확보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메디콕스는 이미 지난해 12월 경남 양산에 약 2만9400㎡ 규모 부지 확보를 완료했다. 또한 기술력 확보에도 문제가 없다. 이오셀은 삼성SDI 출신 개발팀이 주축이 된 회사로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이차전지 파일럿 라인 가동을 통해서 검증을 받았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