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배봉산근린공원 대대적 정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원 내 노후 화장실, 배드민턴장, 약수터 등 정비… 상반기 공사 마무리 목표

꽃무릇 식재 등 꽃의 도시 동대문구에 걸맞은 공원경관 개선에 총력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서울형 치유의 숲길’로 지정돼 구민의 사랑을 받는 배봉산근린공원의 대대적인 정비에 나선다.

구는 올해 상반기까지 배봉산근린공원의 노후한 시설물을 정비하고 꽃무릇 등을 심어 꽃의 도시 동대문구에 어울리도록 공원경관을 개선할 예정이다.


배봉산근린공원 내 발효식 화장실, 배드민턴장, 약수터 등의 시설물은 시설이 노후 돼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고,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어 정비를 요구하는 민원이 다수 발생하기도 했다.

둘레길 사면 꽃무릇 식재

둘레길 사면 꽃무릇 식재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구는 배봉산 정비를 위해 약 9억원 사업예산을 확보, 대대적인 노후 시설 보수 정비 사업을 추진해 올해 상반기 중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노후한 발효식 화장실은 변기 세정수를 방류하지 않고 지속해서 순환 재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무방류 순환수세식 화장실로 교체된다.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됐던 공원 내 배드민턴장의 노후한 라인 벨트도 새로 바꾸고 의자, 운동기구 등 편의시설도 추가로 설치된다.


또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약수터 주변의 노후 파고라를 정비하고 자연석을 쌓는 등 약수터를 재정비하고, 토사유출과 같은 산림재해 발생 위험이 높은 곳에는 목재 골막이, 유속감쇄공 등을 설치해 재해 예방 시설이 그 기능을 온전히 유지할 수 있도록 정비할 계획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정비 사업을 통해 배봉산근린공원이 구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힐링 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노후화된 공원을 단계적으로 정비해 주민이 만족하는 품격 있는 공원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