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라이프스타일 의류 팝업스토어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월 1, 2일 ‘폴&액티브웨어 팝업스토어’열고 라이프스타일 의류 특별할인 행사

폴웨어(폴댄스 웨어)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6개 업체 참여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입주 신진디자이너도 참여 성북패션산업에 대한 소비자 관심 ↑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4월 1일과 2일에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에서 ‘폴&액티브웨어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행사는 의류제조업 스마트 혁신의 허브인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와 성북패션 공동브랜드 유어즈(URZ)를 홍보하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폴웨어(폴댄스 웨어) 등 라이프스타일 의류브랜드 6개 업체가 참여해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1층 전시판매장에서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의류는 요가복, 필라테스·플라잉댄스 의류 등 신축성이 있는 운동복이다. 2023년 신상품 확인 및 선주문, 브랜드별 10~30% 특별할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라이프스타일 의류 팝업스토어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여 브랜드는 ‘미하 에스틸로’ 등이며, 여러 국내 디자이너의 폴&액티브웨어가 함께하는 첫 번째 팝업스토어이다. 특히 ‘미하 에스틸로’는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신진디자이너 입주업체로, 센터 1층 전시판매장에도 입점되어 제품 판매 중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로 하면 된다.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는 패션봉제소공인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기반시설인 공용재단실, 전시판매장, 디자인·패턴실을 갖추고 2021년 12월 개관했다. 사단법인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패션 디자인에서부터 유통까지 All-in-one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예비)청년 창업가 입주, 시제품 제작을 위한 공동작업공간, 의류 제작 과정 교육 등 청년패션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팝업스토어 행사가 성북패션의류산업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우리 지역 의류제조업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관련 행사 개최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 기반 산업을 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진구,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최대 5000만원 융자 지원

29일, 서울신용보증재단, KB국민·우리·신한·하나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구에서 2% 이차보전 특례 지원, 2년 동안 2% 내외 변동금리 적용

지역내 사업자 등록 3개월 이상인 소기업·소상공인, 4월 19일부터 신청 가능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라이프스타일 의류 팝업스토어 운영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29일,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광진형 특별융자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광진형 특별융자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식에서 광진구는 서울신용보증재단, KB국민·우리·신한·하나은행과 손을 맞잡고, 지원에 필요한 출연과 특별보증, 이차보전 등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담보력이 부족한 지역내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된 ‘광진형 특별융자 지원’은 업체 당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구에서 2% 이차보전을 특례 지원함에 따라 거치기간 2년 동안 2% 내외 변동금리가 적용되고, 융자금은 거치기간 이후 3년 균등분할로 상환하면 된다.


이번에는 특히, 융자 한도가 지난해 업체 당 최대 3000만원이었던 것에서 최대 5000만원으로 확대됐다.


특별융자 지원을 위해 광진구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 20억원을 출연하고 KB국민·우리·신한·하나은행으로부터 19억원 출연금을 유치해, 총 525억원 융자 규모를 조성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57억원 증가한 규모다.


신청일 기준으로 광진구에서 사업자등록을 한 지 3개월 이상인 소기업과 소상공인이라면 오는 4월 19일부터 특별융자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단, ▲광진구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지원받아 상환 중인 업체 ▲금융·보험업과 유흥주점업, 기타 사행 시설 등 정책자금 지원이 제외되는 업종 업체 ▲최근 1년 내 서울신용보증재단 보증 이력이 있는 업체는 지원이 제한된다.


19일과 20일에는 광진경제허브센터 6층 대강당에서 ‘집중 상담처’가 운영되며, 이곳에서는 별도 예약 없이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 20일 이후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으로 예약 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융자지원이라고 하더라”라며, “앞으로도 고금리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북구, 정약용의 애민정신 기린다

‘제23기 생활 속 다산사상’ 개강...지역 리더와 주민들, 다산 리더십과 지혜 배우고 나눠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 라이프스타일 의류 팝업스토어 운영 원본보기 아이콘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평생교육프로그램 ‘제23기 생활 속 다산사상’이 지난 28일 개강했다.


사이버대에서 열린 이날 개강식에는 이순희 구청장과 이재용 서울사이버대학교 협동총장, 수강생 54명 등이 참석, 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이 ‘다산에게 배우는 삶의 지혜’란 주제로 아카데미 시작을 열었다.


이순희 구청장은 축사에서 “정약용 선생은 백성을 걱정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고민했다. 그의 가르침으로 나와 세상을 위한 지혜를 얻기를 바란다”며 “다산 선생의 가르침처럼 구민을 먼저 생각하는 강북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생활 속 다산사상’은 구가 주민들에게 우수한 대학 교수진의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11년에 개설한 것으로, 서울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함께 운영한다. 수강생은 사업장 대표 및 구민들로 구성됐으며, 매년 상하반기에 운영될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


수강생들은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6월 7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다산(茶山) 정약용 선생의 생애와 사상, 문학세계, 실학사상 등을 고찰하며 생활 속 지혜를 배우고 나눈다. 70% 이상 참석한 교육생에겐 구청장 및 서울사이버대 총장의 공동명의 수료증도 수여된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12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2014년에 결성한 수료생 동문회 ‘다산정신실천회’는 재능기부와 사회 공헌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23기 프로그램은 ▲다산에게 배우는 삶의 지혜(박석무 다산연구소 이사장) ▲다산 정약용의 목민 리더십(김종두 다산연구소 수석연구위원) ▲다산의 시 세계(송재소 퇴계학 연구원장) ▲오늘 우리에게 실학이란 무엇인가(김시업 다산연구소 소장) ▲정약용의 유배와 유배지에서 쓴 편지(신병주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다.


또 ▲포스트코로나시대 패러다임의 전환(김누리 중앙대학교 사학과 교수)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마음 다스리기(김요완 서울사이버대학교 가족코칭상담학과 교수) ▲현대 과학기술 변천사(이상지 ㈜푸시풀시스템 가상블록체인 연구소장) ▲대전환기, 우리가 알아야 할 세상을 바꾸는 변화 다섯 가지(이창곤 중앙대 사회복지대학원 겸임교수) ▲파이프오르간의 세계(김연주 서울사이버대학교 피아노과 교수)다. 이외에 오종록 전 성신여자대학교 사학과 교수와 다산의 유적지인 수원 화성으로도 떠난다.


교육 일정 및 자세한 프로그램은 구청 교육지원과 또는 서울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