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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기업 맞춤형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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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페이지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카페24는 업계 최대 규모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로 기능 맞춤 제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실제 대형 종합식품기업 농심은 온라인 스토어에 주문형 출판 서비스(POD) 기능을 탑재했다. 농심몰에 접속해 고객이 원하는 사진과 문구를 상품에 넣어, 세상에서 하나뿐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카페24가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페이지를 선보였다. [사진제공=카페24]

카페24가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페이지를 선보였다. [사진제공=카페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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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기업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내부시스템과도 유기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전사자원관리(ERP)·물류관리(WMS)·고객관계관리(CRM) 등 기존 시스템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온라인 스토어의 데이터베이스까지 통합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스템 연계를 위한 데이터 가공이 필요하다면 미들웨어 연동 방식 등도 구현 가능하다.


카페24는 기업들이 방대한 고객데이터 관리, 복잡하고 어려운 기능개발 등을 보다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자체 전문 인력과 기술 역량을 갖춘 파트너 기업들과 함께 설계를 진행한다. 전문적인 통합 컨설팅을 바탕으로 기업의 필요에 알맞은 온라인 스토어 환경을 지속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전자상거래 사업영역을 글로벌로 넓히려는 과정도 원활하도록 지원한다.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 겨냥하는 해외시장 환경에 맞춰 결제부터 마케팅, 고객지원(CS), 물류배송까지 최적화된 글로벌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자사몰(D2C) 쇼핑몰은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을 선보이고 고객을 늘리기 위한 중요한 비즈니스로 부상했다"며 "검증된 기술력으로 우리나라 기업이 온라인에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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