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의 맛, 글로벌 코스요리로 탄생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B-FOOD 레시피 개발’ 착수보고회 개최

시·관광공사·칼럼니스트, 레시피 개발팀 참석

부산시는 24일 오후 2시 부산시민공원 세미나실 다솜관 동백꽃방에서 ‘부산음식(B-FOOD) 레시피 개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부산음식(B-FOOD) 레시피 개발은 국제행사 등 만찬에 활용할 부산 음식이 부족하고 한식에 편중돼, 부산 음식의 특색을 살린 새롭고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자 전문가 자문 등 논의를 거쳐 구상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부산 향토음식과 식자재를 담을 뿐 아니라 부산만의 이야기를 담은 코스요리 레시피를 개발·보급해 부산 음식의 브랜드화와 글로벌 미식도시 부산 활성화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겠다는 시의 복안이다.


부산음식(B-FOOD) 레시피 개발사업으로 전채요리, 주요리, 디저트, 찬품 4가지 분야에서 30여종이 만들어지며, 이를 만찬 9코스, 오찬 5코스, 조찬(삼첩반상) 코스요리로 구성할 예정이다.


시는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지난 2월 맛 칼럼니스트 박상현 씨를 포함한 미식 전문가와 분야별 셰프 등 6명으로 구성된 레시피 개발팀을 꾸려, 지역 식자재 현장 조사·사례연구 등을 진행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레시피 개발팀이 그간 사전 조사·연구 등을 통해 도출한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추진 방향, 레시피 개발 음식, 음식에 담길 스토리 등을 소개하고 발표하는 자리다.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호텔 셰프, 개발팀 등 참석자들이 발표 내용에 대한 의견을 서로 교환하며 완성도 높은 레시피 개발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전공분야 경력 20년 이상, 부산에 10년이상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레시피 개발팀.

전공분야 경력 20년 이상, 부산에 10년이상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레시피 개발팀.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산음식(B-FOOD) 레시피 개발은 셰프·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가 군을 대상으로 시식·평가 과정을 거쳐 5월 말 완료된다.

레시피 개발팀.

레시피 개발팀.

원본보기 아이콘

완성된 코스요리는 외부 시식 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행사장·외식 업소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매체를 통한 홍보와 쿠킹클래스를 운영하는 등의 방식을 통해 레시피를 보급할 계획이다.


시는 새롭게 개발할 ‘부산 음식(B-FOOD) 레시피’가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행사 등에 부산 공식 메뉴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했으며, 부산을 찾는 방문객에게 부산을 상징하는 음식으로 이목을 끌며 부산 음식 브랜드로서 글로벌 미식 도시 부산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도 기대했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부산의 향토 음식, 식자재, 역사, 환경을 살린 ‘부산다운’ 글로벌 표준 음식과 코스를 개발해 세계인들에게 부산 음식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겠다”라며 “글로벌 미식 도시 부산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미식 이벤트와 콘텐츠 개발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