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특징주]휴림로봇, 삼성이 레인보우로보틱스 지분 늘려…로봇 협력관계 부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휴림로봇 이 강세다. 삼성전자가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지분을 늘렸다는 소식에 로봇 관련 협력 관계를 맺었던 휴림로봇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6일 오전 9시38분 현재 휴림로봇은 전일 대비 7.6% 상승한 2695원에 거래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개장 전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지분 4.77%(91만3936주)를 주당 3만400원에 장외에서 매수했다고 공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에 레인보우로보틱스 지분 10.22%를 확보해둔 상태로, 이로써 현 지분율은 14.99%에 달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오준호 레인보우로보틱스 이사 등 회사 특별관계자 7인과 주주간 계약을 체결하고 이들의 주식에 대한 콜옵션을 보유했다고 공시했다. 삼성전자가 콜옵션을 행사할 시 지분율은 59.94%까지 늘어날 수 있어 증권가에선 삼성전자의 레인보우로보틱스 인수·합병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양승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레인보우로보틱스가 보유한 협동 로봇을 활용한 삼성 그룹 내 자동화 추진, 양사 기술 협력을 통한 로봇 제품 개발이 등이 주요 투자 동인으로 추정된다"며 "기술 개발에 더해 시장에 잠재된 수요를 발굴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같은 소식에 휴림로봇 등 로봇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휴림로봇은 지난해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 지향적 주거문화를 담고 있는 ‘래미안 RAI(Raemian Artificial Intelligence) 라이프관’에 인공지능 로봇 ‘테미’를 도입한 바 있다.


당시 테미는 방문객의 맞이와 음성명령에 따른 에스코트는 물론 사물인터넷(IoT)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조명, 오디오를 조절하는 등 각종 서비스를 선보였다. 테미는 최근 아파트에 설치되는 고성능 월패드를 넘어 AI 기반의 홈집사로 활약하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여긴 여자 없으니까 그만 좀"…강남 빌라 울분의 공지, 왜 동창도 몰라봤던 정유정 신상공개 사진…고교 졸업사진 보니 카이스트 출신 도연스님 '이혼·자녀' 의혹…"활동 쉬겠다"

    #국내이슈

  • '축구의 신' 메시, 사우디 오일머니 거부…"美 마이애미행 확정" "트럼프, 대통령돼선 안돼" 펜스, 美대선 출마 공식화(종합) "자유의 여신상도 희미…세기말 같다" 뉴욕 삼킨 '오렌지빛 연기'

    #해외이슈

  • [포토] '아쉬운 패배' [포토] 환호하는 시민들 국토부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철도안전법 위반 여부 조사"

    #포토PICK

  • 포르쉐, 초고성능 전기차 개발 나서…‘미션 X' 공개 [타볼레오]벤츠 E클래스 전기차도 AMG로 탄다 6월의 차 ‘푸조 408’…한국車기자협회 선정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中 역대 최다 응시생 기록 '가오카오' [뉴스속 용어]中 세계 최대 규모로 완공한 '풍동' [뉴스속 그곳]폭우·지진·폭력에 위협 받는 '아이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