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성백제박물관, 한정판 '방문 기념 입장권' 제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증문화 활성화 위해 총 5천 장 제작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서울시 한성백제박물관은 박물관 기증문화 활성화를 위해 한정판 ‘방문 기념 입장권’ 5000장을 제작하고, 7일부터 7월 30일까지 매일 선착순 30명의 시민에게 무료 배부한다고 5일 밝혔다.


한성백제박물관은 무료 입장으로, 기존에는 별도 입장권이 없었다. 이번에 특별히 한정판 ‘방문 기념 입장권’을 제작·배부하여 유물 기증의 의미와 나눔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

한성백제박물관, 한정판 '방문 기념 입장권' 제작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행사는 유믈 기증의 의미와 나눔의 가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유물 기증은 ‘개인이 소유한 문화재가 기증을 통해 사회에 환원됨으로서 여러 사람이 함께 감상하고, 안전하게 보관하여 다음 세대에 전달’된다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한정판 ‘방문 기념 입장권’은 박물관 입구 안내데스크에서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1인 1매씩 나누어준다. 2월~4월, 5월~7월 입장권은 각각 다른 색상으로 제작되어 박물관을 자주 찾는 시민과 입장권 수집가들에게 ‘한정판 수집의 기쁨’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입장권을 수집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사진 인증과 각종 추첨 행사를 진행하여 방문 후에도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 운영했던 '기증홍보 전시코너'는 기증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자료를 함께 소개하는 '신수자료 홍보코너'로 확대·개편한다.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이 가장 먼저 접하는 로비에 마련되었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고 풍성한 자료를 선정하여 오는 7일부터 3개월마다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본 입장권 나눔 행사 및 문화재 기증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한성백제박물관 유물과학과에 하면 된다. 입장권 나눔 관련 행사 등 자세한 내용은 한성백제박물관 누리집 및 공식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유병하 한성백제박물관장은 “앞으로도 '문화재 기증'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기증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널리 형성하여, 기증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호텔 결혼식은 너무 비싸니까…'5월의 신부' 겨냥한 200만원대 프러포즈[럭셔리월드] 돈 없어 못 만나러 간 가족…'시작가 14억' 이중섭 그림 경매 나온다 6급 '충주맨' 보다 높은 신입 해경 연봉 "5000만원보다 업!"

    #국내이슈

  •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CNN "미국, 이란 순항미사일·드론 이동 포착"…공격 준비 가능성

    #해외이슈

  •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 윤중로에 활짝 핀 벚꽃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타볼레오]'학원차'에서 '아빠차'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