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랩지노믹스, 분자·유전자 진단분야 전문경영인 내정… 3월 주총서 선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 가 새로운 최대주주인 루하프라이빗에쿼티(이하 루하PE)의 임원진을 새로운 경영진으로 내정하고 오는 3월10일 임시주주총회을 통해 선임할 예정이다.


1일 랩지노믹스는 오는 3월10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업 목적 추가의 건, 이사의 수 변경의 건 등에 대해 의결한다고 밝혔다. 사업 목적에는 미국 클리아랩(CLIA Lab) 사업, O2O 서비스업, 연구개발 무형자산 대여 판매업, 반려동물 진단업 등의 목적사업이 추가된다.

또한 랩지노믹스는 써모피셔 싸이언티픽 한국지사의 김정주 부사장과 이종훈 루하PE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으며 공동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김정주 대표 내정자는 25년 이상 진단업계에서 근무하며 로슈진단, 써모피셔 싸이언티픽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써모피셔 싸이언티픽은 글로벌 1위 진단 전문업체로서 진단 관련 기기, 시약 및 실험실 기자재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김 대표 내정자는 써모피셔 싸이언티픽의 동아시아 진출을 주도한 바 있다.


이종훈 대표 내정자는 중앙대 약대 출신으로 미래에셋증권 등에서 제약, 바이오 애널리스트로 활동했다. 이후 SV인베스트먼트에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전문심사역으로 다수의 특화펀드 결성 및 진단회사에 투자한 경험이 있다. 이종훈 대표 내정자는 피플바이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바이오다인 등에 투자 및 사외이사를 재임했으며 현재는 보령의 사외이사를 맡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내부 조직 개편에도 집중해 해외 사업 총괄 부사장으로 삼성전자, KPMG, 씨젠 등에서 근무한 바 있는 인력을 영입했고, 루하PE 운용역으로 활동한 오세진 회계사를 CFO로 영입했다. 오 회계사는 삼일회계법인과 법무법인 율촌에서 근무한 바 있으며 코스피, 코스닥 상장사에서 CFO를 맡으면서 다수의 M&A(인수합병)를 주도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사외이사 및 감사로는 법무법인 율촌의 장재형 부대표, 성균관대 생명공학대학 김유찬 교수, 디오메디칼의 김규영 대표 등을 내정했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신규 인사 영입은 미국 시장을 진출하려는 루하PE의 전략에 부합한 인사로 특히 투자기업의 밸류업 역량에 특화된 인사들을 영입한 만큼 향후 기업가치 개선이 기대된다"며 "창업자인 진승현 대표를 제외한 기존 임원진은 그대로 회사에 남아 회사의 신규 사업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랩지노믹스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경영진 선임 절차를 완료한 뒤 미국 클리아랩 인수를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또 국내 유전자진단 시장에서 랩지노믹스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미국 시장에 기술력을 알리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종훈 대표 내정자는 "인수할 미국 클리아랩을 통해 랩지노믹스를 비롯해 한국의 바이오테크 및 진단 기업들의 진출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럭셔리월드]신라호텔도 '참전'…'5월 신부' 겨냥 200만원대 프러포즈 돈 없어 못 만나러 간 가족…'시작가 14억' 이중섭 그림 경매 나온다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 윤중로에 활짝 핀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