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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케미칼, B급감성 담은 유튜브 개설···"친환경 소비 전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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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근감 있게 친환경 소비 필요성 전파
사옥 소개·그린소재 팝업스토어 생생한 현장

[아시아경제 최서윤 기자] SK케미칼이 유튜브 공식 채널을 처음으로 개설하고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사용 문화 전파에 나섰다.


화학과 전문의약품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SK케미칼은 유튜브 채널 '화학과 바이오의 케미스토리'를 개설하고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1일 밝혔다.

공개된 첫 영상은 SK케미칼 에 입사한 유튜브 담당자가 런칭 영상 제작을 위해 고민하는 에피소드를 통해 본사와 연구소가 있는 사옥 에코랩 사무 공간과 휴게 공간을 소개하고, 지난해 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전시된 그린 소재 팝업 스토어의 생생한 현장을 담았다.


다소 딱딱하고 식상할 수 있는 기업 문화와 화학 사업 아이템을 B급 감성으로 독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풀어냈다는 평가다.


SK케미칼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1일 오픈했다. 런칭 영상에는 SK케미칼의 사옥 소개와 지난 해 말 진행된 이음 팝업스토어 현장이 담겼다. 사진은 런칭 영상 주요 장면. [사진제공=SK케미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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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측은 이 채널을 통해 ▲리사이클링 플라스틱·바이오 소재 등 그린 소재의 필요성과 특장점 ▲환경 친화적 소비 습관을 위한 캠페인 ▲의약품·바이오 사업 및 건강 정보 ▲ESG 및 채용 관련 정보를 지속해서 업로드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성철 SK케미칼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플라스틱과 지구 환경의 공존을 위해서는 리사이클링 등 기술 개발과 더불어 화학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등 많은 이해관계자 공감대와 동참이 필수적”이라며 “많은 사람이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관해 관심을 갖고 환경 문제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친근감 있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K케미칼 공식 채널은 유튜브 내 ‘SK케미칼’ ‘SK케미칼 브이로고’ 등 키워드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SK케미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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