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 임시마약류 지정 기간 52일→40일 단축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마약과 전쟁 각오로 최선 다해 대응해달라"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정부가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해 임시마약류 지정 기간을 기존 52일에서 40일 내외로 단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정부는 2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마약류대책협의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방 실장은 "각 부처는 마약과 전쟁을 한다는 각오로 마약류 범죄에 최선을 다해 대응하고, 마약류 중독자가 하루빨리 사회에 복귀하도록 치료·재활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정부, 임시마약류 지정 기간 52일→40일 단축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부는 최근 10∼30대 마약류 사범이 증가한 데다 펜타닐 등 의료용 마약류의 불법·과다·중복처방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작년 10월 단속 강화, 중독자 치료, 예방교육 내용을 담은 '마약류 관리 종합대책'을 내놨다. 이날 회의에서는 관계부처의 종합대책 추진 실적을 점검하고 올해 과제별 이행계획을 논의했다.


회의 보고 내용을 보면 관세청은 국제우편과 특송화물을 이용한 비대면 마약 밀수 적발이 2020년 371건(88㎏)에서 작년 657건(587㎏)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경찰청은 작년에 인터넷 마약류 사범 3천92명을 단속했다고 보고했다.


앞으로 정부는 주기적으로 마약류대책협의회를 열어 종합대책 추진 실적을 점검하는 한편 임시마약류 지정기간 대폭 단축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교육부, 외교부, 법무부, 대검찰청,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경찰청, 해양경찰청, 관세청, 방송통신위원회,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국가정보원 등의 부기관장급이 참석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