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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이 달린다, 통신사 차량 3500대 ‘슬로건’ 부착 …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공동 캠페인 돌입

‘안전’이 달린다, 통신사 차량 3500대 ‘슬로건’ 부착 …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공동 캠페인 돌입

최종수정 2022.12.05 17:10 기사입력 2022.12.05 17:10

KT·SKT·LGU+·SK브로드밴드, 안전의식 향상 차량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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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정부 기관과 통신사들이 연대해 산업현장의 ‘안전 대한민국’ 정착을 바라는 공동 캠페인에 나섰다.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은 통신 4사와 함께 5일 ‘고용부·안전보건공단, 통신 4사 안전보건 차량 공동 캠페인’ 발대식을 했다.

이번 캠페인은 통신업을 대표하는 케이티(KT), 에스케이텔레콤(SK Telecom), 엘지유플러스(LGU+), 에스케이브로드밴드(SK Broadband)가 공동으로 대국민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해 진행된다.


업무용 차량 총 3500대에 캠페인 핵심 슬로건을 부착해 운행하는 형태로 전개되며 12월부터 6개월 이상 지속할 예정이다.


앞서 통신 4사는 올해 초부터 국내 통신업의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기 위해 각 기업의 안전보건 담당 임원과 부서장이 참여하는 ‘통신 4사 안전보건협의체’를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협의체는 안전보건 동향, 신기술, 사고사례 및 협력사 안전보건 상생방안 등을 공유하고 있고 이번 캠페인도 협의체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지난 11월 30일 고용노동부는 2026년까지 사고사망만인율을 OECD 평균수준으로 감축하기 위해 사후 규제와 처벌 중심에서 위험성 평가 중심의 자기규율 예방체계에 초점을 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발표했다.


류경희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로드맵의 목표인 중대재해의 획기적 감축은 사회구성원 모두가 안전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문화가 정착돼야 가능하며 안전문화가 뒷받침돼야 안전선진국으로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류 본부장은 또 “이번 캠페인은 통신업 종사자의 산재예방은 물론 대국민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통신업을 대표하는 4개사의 자발적인 주도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공동 캠페인 참여자들은 통신 4사의 차량들이 전국을 누비면서 안전문화 인식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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